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파우치 해고하고 싶었지만 민간인 신분이라 못해"

봉화식 기자 입력 09.06.2023 06:06 PM 조회 4,915
"내가 백악관 있을 때 별볼일 없었던 인물"
"파우치라는 인물은 우리 행정부에서 전혀 중요한 존재가 아니었다. 다만 그가 민간인 신분이라 해고시킬 수 없었을 뿐이다."

내년 11월 벌어지는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후보로 출마한 도널드 트럼프 전직 대통령은 6일 코로나 사태 때 미국의 보건행정을 담당했던 앤소니 파우치 박사를 비난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휴 휴잇 라디오쇼'에 출연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일단 대통령일지라도 법적으로 민간인 신분인 파우치 질병예방통제센터장을 해임하는 일은 불가능했다"고 회고했다. 

이어 "파우치는 조 바이든 행정부 때부터 주요인물로 주목을 끌게 됐다. 그 전까지는 별볼일 없는 사람이었다"고 힐난했다.

또 자신의 공화당내 대항마로 떠오른 로널드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에 대해서도 박한 평가를 내렸다.

트럼프는 "코로나가 창궐한 지역에서 아무 역할도 못한 지도자이며 해변을 셧다운하고도 제대로 바이러스를 막지 못했는데 무슨 대선이냐"라며 힐난했다. 

미국 유권자들이 1년2개월로 다가온 디통령선거에서 트럼프의 이같은 주장에 대해 어떤 표심을 나타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9달 전 수정됨
    악마 트럼프가 "코로나 걸리면 클로락스 먹으면 안되냐고" 물어 봤을때 Faucci 는 죽탱이를 때리고 싶은걸 잘 참았습니다 재선에 방해 될까바 코로나 발생하고 무려 30일 동안 아무짓도 안하다가 30만명이 사망하고 나서야 국경 봉쇄하였고 그 후에도 미국이 코로나 사망자 1위 국가가 되었습니다 트럼프는 악마 입니다 시기, 질투, 분열, 증오, 차별 그리고 거짓의 아버지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hanmalsum 9달 전
    차~암 트럼프 같은 행동이네. 가만 있는 사람 비난은 왜 할까?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썩은사회 9달 전
    정치하는놈들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지들 뜻 펼치겠다고 개개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포지션입니다. 로마시대 훨 전부터 그래왔음. 왕정들이 무너지면서 공산당/민주당이 이러한 포지션을 이어받아 자꾸 이거해라 저거해라 뱉어라 난리죠. 반대 포지션, 즉 공화당에서는 그런 수천년간 이어진 정치 문화, 즉 정부의 간섭이 최소로 유지되길 원하죠, 작은 정부, 사유권리 보장, 등등. 인생을 정치랑 정부랑 최대한 멀리하세요. 그게 진정한 자유임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