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이후 수년간 지속됐던 인구 감소가 CA주에서 다시 반등하면서 지난해(2024년) 말 기준 4천만 명에 육박했다는 공식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특히 LA를 포함한 주요 대도시가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민자 유입과 별채, ADU 정책이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
라디오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Ktown Social club이 에피소드 120화를 공개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벤쿠버 거리 축제 차량 돌진 등을 짚었다. ‘Ktown Social Club’은 한인 2세와 이민자의 시각에서 로컬은 물론 국가, 세계적인 이슈를 심층적이고 날카롭게 분석해 구독자들의 가려운…
미국을 대표하는 위성 라디오 기업 SiriusXM이 올해(2025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서 약 30만여 명에 달하는 유료 가입자들을 잃고, 전체 수익도 전년 대비 5% 정도 하락했다고 밝혔다. SiriusXM은 2025년 1분기에 총 303,000명의 셀프페이(self-pay) 가입자를 잃고, 전체 가입자 수…
주식시장은 어제 혼조세를 하루 동안의 반짝 숨 고르기로 끝내고 회복세를 재개했다. 2주 연속 증가세를 이어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예상보다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도 실적 발표 후 상승한 META와 MSFT는 매수심리에 불을 붙였다. Rally mode로 출발한 장은 별다른 요동…
뉴욕 경찰이 주민들에게 실종된 한인 소녀와 관련한 제보를 당부했다. 뉴욕 경찰 109 지구대에 따르면 올해 14살인 클로이 최(Khloe Choi)는 이틀전인 지난달(4월) 29일 새벽 3시 39분 자택을 떠난 이후 행방이 묘연하다. 당시 클로이 최는 검은색 티셔츠와 회색 운동복 바지,…
남가주 지역 이번 주말 다시 한 차례 비 소식과 함께 쌀쌀한 날씨를 맞이할 전망이다. KTLA 기상학자 헨리 디카를로는 오늘(1일) 늦은 오후나 저녁부터 산악과 풋힐 지역에 갑자기 소나기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국립기상청(NWS)에 따르면 주말에는 기온이 더욱 낮아…
전 세계적으로 여성 권리 증진에 대한 백래시(backlash·반동)가 커지는 것과 맞물려 남성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경향이 나타나면서 남성의 속눈썹까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CNN 방송과 영국 일간 더타임스에 따르면 틱톡, 인스타그램, 엑스(X·옛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최근 LA 지역 대형 마트 주차장에서 이른바 ‘20달러 주의산만 사기(distraction scam)’가 잇따라 발생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리시다에 사는 어빈 넬슨은 알버트슨(Albertsons) 마트에서 장을 본 뒤 차량으로 향하던 중 낯선 여성이 “떨어뜨린 20달러를 주웠다”며 다가왔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