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헐리우드가 LA 카운티 최초로 살아있는 동물의 소매 판매를 전면 금지한다. 웨스트 헐리우드 시의회는 내년(2026년) 5월 1일부터 토끼, 양서류, 거미류, 조류, 어류, 파충류, 소라게 등의 판매를 금지하는 조례를 지난 16일 통과시켰다. 이 조례는 2010년에 통과된 개…
LA카운티에서 올해(2025년) 들어 첫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인체 감염 사례들이 보고됐다. LA카운티 보건국은 최근 7월 말부터 8월 말 사이에 4명이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입원했다고 어제(17일) 밝혔다. 환자들은 앤텔롭 밸리와 샌퍼낸도 밸리, 센트럴 LA 지역 거주자로…
부부싸움을 하다가 부인을 총격 살해한 판사가 징역 35년형을 선고받았다. 오렌지카운티 법원은 어제(17일) 2급 살인 혐의 등으로 유죄 평결을 받은 올해 74살 제프리 퍼거슨 전 판사에게 징역 35년형을 선고했다. 퍼거슨의 최대 형량은 40년형이었지만, 전과가 없고 피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여파로 LA와 롱비치 항만의 물동량이 급격히 줄고 있다. LA와 롱비치 항만은 지난달(8월) 94만4832개의 수입 컨테이너(TEU)를 처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어제(17일) 보도했다. 이는 지난 7월 기록했던 100만 개 이상 처리량과 비교해 6.6…
ABC방송이 인기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제작을 전면 중단했다. ABC방송을 소유한 미디어그룹 넥스타는 어제(17일) 공식 성명에서 "ABC가 '지미 키멜 라이브!' 프로그램의 제작을 무기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넥스타는 “키멜의 발언이 무례하며 사회의 다양한…
가수 유승준씨의 비자 발급을 둘러싼 세 번째 소송이 항소심 판단을 받게 됐다. 유씨는 최근 주 LA 총영사관을 상대로 낸 비자 발급 거부처분 취소소송에서 승소했지만, LA 총영사가 이에 불복해 항소했다. 오늘(18일) 법조계에 따르면 LA 총영사는 서울행정법원의 비자 발…
미 국토안보부와 연방이민국이 시민권 시험의 문항 수와 출제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다음달(10월) 중순부터 현재 2008년판 시험을 폐지하고 2020년판 시험을 부활시킨다. 문제은행 문항은 100개에서 128개로 늘어나며, 수정헌법 제10조, 연방주의자 논집 등도 포함된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최대 일간지인 뉴욕 타임스(NYT)를 상대로 150억달러 규모의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한데 대해 메러디스 코핏 레비언 NYT 컴퍼니 사장 겸 CEO는“절대 굴복하지 않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국 일간지 파이낸셜 타임스(FT) 주최로 어제(9월17일) LA에…
LAFC 손흥민이 MLS 데뷔 후 처음으로 해트트릭을 폭발하고 두 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 합류 후 첫 연승을 이뤄냈다. 손흥민은 오늘(17일) 유타주 샌디 아메리카 퍼스트 필드에서 열린 2025 MLS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서 레알 솔트레이크를 상대로 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