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놀드 트럼프 차기 대통령은 취임 첫 날 25개의 행정명령을 발동하고 국경 이민과 규제 철폐 등을 최우선 정책에 돌입할 것으로 예고했다. 물가 잡기 100일 계획도 착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 미국 영주권 취득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2024 회계 연도 신청자 가운데…
하와이에 착륙한 미국 여객기의 랜딩기어 쪽에서 시신 한 구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고 AP통신 등 주류 언론들이 오늘(25일) 보도했다. 하와이 마우이 경찰은 어제(24일)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을 이륙해 마우이섬 카훌루이 공항에 착륙한 유나이티드 항공 202편의 랜…
라디오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Ktown Social club이 크리스마스 특집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크리스마스 인사와 계획, 크리스마스 영화 등을 짚는다. ‘Ktown Social Club’은 한인 2세와 이민자의 시각에서 로컬은 물론 국가, 세계적인 이슈를 심층적이고 날카롭게…
LA와 오렌지 카운티 등 남가주 일부 해안가에 높은 파도 주의보가 발령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LA카운티에 발령된 높은 파도 주의보는 오늘(25일) 밤 9시까지 유지된다. 국립기상청은 어제(24일) 아침 8 - 13피트 높이의 파도가 칠 수 있다고 밝혔다. …
팔로스 버디스의 해안에서 보트 전복 사고로 50대 남성 2명이 실종돼 이틀 째 수색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US 해안 경비 당국은 어제(24일) 새벽 5시쯤 뒤집힌 보트가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조사를 벌인 끝에 당국은 해당 보트에 탑승했던 50대 남성 낚시꾼 2명이 실종된 것으…
올해 증시 활황과 내년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우려로 올해 들어 퇴직한 국내 상장기업 최고경영자(CEO)의 수가 사상 최대 기록을 경신했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컨설팅업체 챌린저 그레이 자료를 인용해 올해 1∼11월 퇴직한 미국 상장기업 CEO가 327명으로, 기존 …
임기를 한 달도 남기지 않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성탄절을 앞두고 법안 50개에 무더기로 서명했다. 오늘(25일)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이 지난 23일 서명한 법안 중에는 세계적 호텔 체인인 힐튼의 상속자이자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이 지지해온 '아동학대 방지법…
일본경제신문(닛케이)은 오늘(12월25일) “지난해 일본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국 중 22위로 한국보다 1계단 뒤처지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보도했다. 일본 내각부는 2023년 미국 달러화 기준 일본의 1인당 GDP가 3만2849달러로 전년(3만4112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