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 바로 다음 날인 오늘(21일) 국내에 불법으로 들어와 체류 중인 이민자에 대한 단속을 개시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국경 차르'인 톰 호먼은 오늘 CNN 인터뷰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전국 곳곳에서 불법 체류자 단속을 시작했다고 밝…
다가오는 주말 LA 지역 비 내릴 가능성이 예보되면서 산불 피해 지역을 중심으로 산사태 위험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캐런 배스 LA시장은 오늘(21일)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명령을 내리고 산사태 피해 예방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배스 시장은 “비가 올 것으로 예보…
남가주에 또다시 강풍이 불 것으로 예상돼 적색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21일) 아침 방화로 추정되는 작은 화재가 잇따라 발생해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첫 번째 화재는 오늘 아침 6시 15분쯤 7300 블락 우드레이크 애비뉴에서 보고됐다. 이 곳은 UCLA웨스트 밸리 메디컬…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어제(1월20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에서 옆자리에 앉은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의 약혼녀 속옷을 훔쳐보는 장면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뉴욕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저커버그는 중국계 아내와 취임식에 참석했다가…
LA시가 대형 산불로 직장이 불타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한 샌퍼난도 밸리 주민들을 위한 재정 지원을 추진한다. LA시의회는 밴 나이스와 파노라마 시티, 알레타(Arleta), 노스 힐스 등 6지구에 속한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재정 지원안 승인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
‘특별 위험 상황’ 경보에도 불구하고LA 대형 산불들은 확산하지 않고 오히려 진화율을 끌어올렸지만, 역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는 샌디에고에서는 산불이 잇따라 발생해 번지고 있다. Cal Fire에 따르면 오늘(21일) 이른 새벽 샌디에고 북부 지역 15번 프리웨이를 따라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20일) 북한을 핵보유국(nuclear power)이라고 부르며 첫 임기 때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잘 지냈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백악관 집무실에서 "난 김정은과 매우 우호적이었고 그는 나를 좋아했다. 나는 그를 좋아했고 매우 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