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은 2026년 첫 거래일을 혼조세로 마감함과 동시에 이번 주를 6주 만에 하락한 주로 기록했다. 개장초 자극된 매수심리와 함께 기술주에 집중됐던 panic buying의 기세는 빠르게 꺾이며 투자심리가 사자 쪽으로 쏠린 상태를 유지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임을 드러냈다. …
LA한인타운 인근 웨스트레이크 지역에서 발생한 강도 총격 사건으로 30대 남성 한 명이 중상 입었다. LAPD에 따르면 총격은 어젯밤(1일) 9시 26분쯤 7가와 위트머 스트릿 인근에서 발생했다. 경찰은 올해 36살 남성이 길을 걷다 그에게 금품 갈취를 시도한 남성 용의자에 의…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Warren Buffett)이 지난 12월31일 수요일 자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나 은퇴했다. 이제 그동안 워런 버펏이 이끌었던 거대 투자회사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가 그렉 아벨(Greg Abel)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 버크셔 헤서웨이는 워런 버핏이 투자…
ChatGPT 제조사인 OpenAI가 인류를 위협할 수도 있는 인공지능, AI의 부작용을 막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대비 책임자(Head of Preparedness)' 채용에 나섰다. 샘 올트먼 CEO가 직접 채용에 대해 설명하면서 매우 스트레스가 높은 업무가 될 것이라고 경고할 만큼 막중한 책임이 …
2025년 올 한 해 동안에 걸쳐서 인공지능, AI 기술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해 전 세계 부의 지도가 요동치고 있다. 뉴욕 타임스(NYT)의 어제(12월29일) 보도에 따르면, AI 관련 기업의 가치가 천문학적으로 치솟으면서 인류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빠른 속도로 새로운 억만장자들…
캘리포니아 내 억만장자들에게 일회성 부유세를 부과해 부족한 의료 예산을 충당하자는 주민발의안 추진을 두고 찬반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다고 LA타임스가 오늘(2일) 보도했다. '억만장자 부유세'로 불리는 이 안은 자산 10억 달러 이상을 보유한 주 내 부유층 약 200여 명…
지난 2022년 강진이 있었던 멕시코 중부 태평양 연안에서 오늘(2일) 오전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했다. 연방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현지시간 오늘 오전 7시 58분 18초 멕시코 중부 게레로 주 산마르코스 지역 란초비에호 북북서쪽 4㎞ 지점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측정됐다. …
LA 노스리지 지역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총기를 난사하던 남성이 비번 근무 중이던 이민세관단속국, ICE 요원의 대응 사격으로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미 국토안보부는 성명을 통해 “지난달 31일 밤 비번 ICE 요원이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에서 …
캘리포니아 차량등록국 DMV의 시스템 오류로 인해 약 32만명 넘는 주민들이 리얼 ID를 다시 발급받아야 하는 불편을 겪게 됐다. 캘리포니아 DMV는 이번 주, 전체 리얼 ID 소지자의 약 1.5%에 해당하는 32만 5천 명에게 리얼 ID 재발급이 필요하다는 통보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
새해 첫날 남가주에는 이례적인 폭우가 쏟아졌다.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폭우는 새벽 3시 45분쯤 시작돼 오전 10시 기준 LA 다운타운에는 1.3인치가 넘는 비가 쏟아졌다. 또 패사디나 동부 지역에는 1.2인치 이상 강우량을 기록했다. 국립기상청은 이번 폭우를 “매우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