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가스에서 테슬라 차량을 향해 화염병을 던지고 총격까지 가한 30대 한인 남성이 체포됐다. 경찰은 이번 사건이 ‘테러의 전형적인 특징’을 보였다고 전했다. 지난주 화요일이었던 18일 새벽2시45분쯤 테슬라 차량 여러 대가 새벽 어둠 속에서 불길에 휩싸였다. 불꽃은 순식간에 번지고, 한 대의 전기차 배터리는 거대한 폭발음과 함께 완전히 날아가 버렸다. 감시카메라에 포착된 이 충격적인 장면의 배후에는 라스베가스 거주 한인 남성, 폴 현 김(Paul Hyon Kim·36살)이 있었다. 라스베가스 메트로폴리탄 경찰은 어제(27일) 폴 김을 방화, 총기 사용, 화염병 소지 등 총 15개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폴 김은 라스베가스의 한 테슬라 충돌 수리센터(
[앵커멘트] 병원과 시니어 케어 시설을 중심으로 전국 곳곳에서 공포의 곰팡이균 ‘칸디다속 진균(Candida auris)’ 재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2023년 ‘긴급 위협’ 대상으로 선언된 이 균이 최근 들어 전국 내 의료 시설에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앵커멘트]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연방 건강 보조금 120억 달러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CA주도 10억 달러 이상 손실을 입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CA주 공공 보건과 정신 건강 부문이 직격탄을 맞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옵니다. 양민아 기자가 보도합니다. […
[앵커멘트] CA주에서 중산층과 소수계 주민들을 위해 주택 소유 기회를 보다 확대하는 안 AB 595가 추진됩니다. AB 595는 소득 제한으로 입주 자격을 낮춘 주택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건설 업체에 세금 공제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 골자이기 때문에 저렴한 주거 시…
이번 달(3월) LA카운티 보건 당국이 실시한 위생검사에서 위생불량으로 적발된 여러 업소에 영업정지 명령이 내려졌다. LA카운티 공공 보건국은 지난 1일부터 오늘(27일)까지 광범위한 위생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식품 안전 온도 유지, 적절한 식품 핸들링, 종업…
LA한인타운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던 20대 남성이 뺑소니 차량에 치여 숨졌다. LAPD 공보실은 오늘(27일) 새벽 5시 50분쯤 마리포사 에비뉴와 6가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달리던 올해 22살 남성이 차량에 치여 숨졌다고 밝혔다. 카탈리나 에비뉴 북쪽 방면으로 달리던 차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