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 LA카운티 산불 발생 지역에는 홍수 주의보(flood watch)가 발령됐다.산불 발생 이후 사흘 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첫 비가 내리면서 당국의 산불에 대한 우려가 산사태 우려로 바뀐데 따른 것이다. 국립 기상청은 오늘 오후 4시부터 내일(27일) 오후 4시까지 이튼, 팔리세이즈, 프랭클린, 브리지, 휴즈 산불 피해 지역에 홍수 주의보를 발령했다. 국립기상청은 불탄 흔적이 있는 안팎에서 과도한 폭우로 인한 돌발성 홍수와 잔해 유출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홍수 발생 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사는 주민들은 홍수가 발생할 경우 조치를 취할 준비를 해야 한다고 국립기상청은 경고했다. 강우량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산불 지역의 지형은 파괴적인 산불 이후 산사태 등에 특히 취약한
미 주류 언론들은 오늘(26일)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 기소 직후 관련 사실을 일제히 긴급뉴스로 보도했다.뉴욕타임스(NYT)는 서울발 기사에서 "윤 대통령이 계엄 선포에 관여했던 전직 국방부 장관 등과 함께 법정에 서게 됐다"라고 관련 소식을 신…
J.D. 밴스 부통령은 "휴가차 미국에 와서 미국 병원에서 출산했다고 그 아기가 미국 시민이 돼선 안 된다"고 밝혔다.밴스 부통령은 오늘(26일) CBS와의 인터뷰에서 연방 법원에서 일단 제동이 걸린 출생 시민권 제도 폐기 문제와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또 미국이 이민자들에 의…
지난해 4분기 미 경제가 견조한 흐름을 이어간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했다.블룸버그는 자사가 집계한 전문가들의 지난해 4분기 미 국내총생산 GDP)증가율 예상치는 전 분기 대비 연율 2.7%로 나타났다고 어제(25일) 보도했다,지난해 3분기 성장률은 3.1%였다.미 경제 성장의 순…
임성재가 올 시즌 미국프로골프 PGA 투어에서 두 번째 톱 5에 올랐다.임성재는 어제(25일) 샌디에고의 토리파인스 골프클럽 사우스코스에서 열린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오픈(총상금 930만 달러)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4개, 보기 3개를 합해 1언더파 71타를 쳐 4라운드 합계 5…
LA다운타운 한 파티장에서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진 사건이 발생했다. LAPD는 오늘(26일) 새벽 0시 50분쯤 213 이스트 12가에 위치한 곳에서 사건이 벌어졌다고 밝혔다. 사건 현장에서는 파티가 열리고 있었는데, 그 곳에서 여성이 흉기에 여러차례 찔렸다. 흉기에 찔린 피해 여…
어제(25일) 오후 LA다운타운에서 자전거를 타고 가던 무리가 쓰레기통 안에서 폭죽을 터뜨려 폭발, 화재를 일으킨 사건에 대해 경찰이 조사를 벌이고 있다. LAPD에 따르면 사건은 어제 오후5시쯤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 근처인 1200 블럭 사우스 피게로아 스트릿에…
대형 산불로 LA에서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한 가운데 이 지역 주택 렌트비, 임대료가 20%나 급등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어제(25일) 보도했다.WP가 부동산 분석 서비스인 렌트캐스트에 올라온 매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산불 이후 LA 카운티의 주택 임대료는 전반적으로 폭…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12·3 비상계엄'이 선포된 지 54일 만으로, 현직 대통령이 기소된 건 헌정사상 초유의 일이다.법원의 연장 불허로 구속기간이 단 이틀 남은 상황에서 기소를 택한 검찰은 윤 대통령 신문 조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