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말 휴가 시즌에 상당한 이동이 예상된다. 연방항공안전청(FAA)은 전국의 공항에서 이번 주와 다음 주 많은 이동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했다. 실질적으로 크리스마스 휴가와 이동이 시작된 지난 19일(목)부터 내년(2025년) 1월2일(목)까지 2주 동안 약 4,000만여 명 이상이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1년 전 같은 기간에 빟서 6.2%p가 증가한 수치다. 그만큼 미국 전역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서 많은 사람들이 여러가지 목적으로 이동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크리스마스가 포함된 연말 2주 기간 동안에 가장 많이 붐빌 것으로 보이는 날들로는 어제(20일)와 27일(금), 그리고 30일(월) 등이
새크라멘토에서 한 남성이 아내에게 폭력을 휘두르고 친자식을 무참히 살해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새크라멘토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이 남성, 올해 28살 안드레이 뎀스키는 살인과 폭행 혐의 등으로 지난 20일 체포돼 기소됐다. 경찰은 지난 20일 새벽 4시 15분쯤 가족…
지난달(11월) 원숭이 43마리가 집단 탈출했던 동물연구기업 알파제네시스(AGI)의 동물학대 의혹에 관해 연방 정부가 조사에 착수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전했다. 가디언에 따르면 미국 농무부(USDA)는 AGI가 동물들을 학대하고 방치했으며 동물보호법을 위반했다는 동물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이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통화정책에 개입할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연준 부의장이 해임(remove) 가능성 등에 대해 법률 자문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은 복수의 익명 소식통을 인용해 연준의 금융 감독 담당 부의장인 …
오늘(22일) 사우스 LA 110번 프리웨이에서 차량 충돌 사고로 1명이 숨지는 일이 발생했다. CA 고속도로순찰대 CHP에 따르면 사고는 오늘 새벽 5시쯤 맨체스터 애비뉴 인근 110번 북쪽방향 프리웨이에서 발생했다. CHP는 익스프레스 레인을 달리던 검은색 세단과 회색 승합차가…
크리스마스 축제 장식으로 유명한 리버사이드 ‘미션 인(Mission Inn)’ 인근에서 주차 스캠이 횡행하고 있어 시당국이 주의를 당부했다. 리버사이드 시당국은 다운타운 인근 주차장에서 QR 코드를 스캔해 요금을 지불하라는 표지판이 보이면 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고했다. …
남가주에서 한 10대 소녀가 지인이 휘두른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LA 카운티 셰리프국은 지난 20일 밤 10시쯤 아주사 지역 300 블락 노스 솔다노 애비뉴에서 흉기 폭행 관련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신고가 접수된 현장에서 경찰은 흉기에 찔려 부상한 10…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팀이 취임 즉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탈퇴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파이낸셜타임스가 오늘(22일) 보도했다.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트럼프 인수팀 관계자들은 복수의 보건 전문가에게 내년(2025년) 1월 20일 취임식에서 WHO 탈퇴를 …
예멘 후티 반군에 대응하기 위해 홍해에 배치된 미군이 아군 전투기를 오인 격추하는 일이 발생했다. 오늘(22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중동과 이집트, 서아시아 등을 담당하는 미 중부사령부(CENTCOM)는 이날 홍해 상공에서 미 해군 F-18 전투기가 '아군 오인사격'으로 격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