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워싱턴 정치권이 이민 단속 절차 개혁 논의에 난항을 빚으면서 오는 14일부터 연방정부 일부 기능이 재차 셧다운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연방 상원은 내일 만료되는 국토안보부 예산안을 처리하기 위한 표결을 실시했으나 찬성 52표 반대 47표로 부결됐다. 2. …
LA 수피리어 법원이 펜타닐 과다복용으로 사망한 학생에 대한 사건 2건을 병합했다. 리사 R. 자스콜(Lisa R. Jaskol) LA 수피리어 법원 판사는 지난 9일 월요일 피고인 LA 통합교육구(LAUSD)가 제기한 소송 2건의 병합 요청을 승인했다. 두 소송 모두 지난 2022년 9월 13일 헐리웃 …
버뱅크에서 부동산 명의 도용 및 판매 사기로 약 150만 달러어치 주택 보유자가 집에 대한 소유권을 잃었다. 연방 검찰에 따르면 어제(11일) 버뱅크 주택 소유자 명의를 도용해 지난 2023년 말부터 2024년 1월 사이 해당 주택을 허위 판매한 혐의로 용의자 3명을 체포했다. …
연방식품의약국, FDA가 모더나의 mRNA 독감 백신 승인 신청을 거부(Refusal to Review)했다는 소식이 갑작스럽게 나와서 충격을 주고 있다. 대조군 설정이 잘못돼 임상 데이터가 불충분하다는 것인데 모더나는 2024년에 이미 FDA와 임상 설계 때부터 합의됐던 사안이라며 독감 백…
일론 머스크 CEO가 야심 차게 설립해 운영해왔던 인공지능, AI 스타트업 xAI가 흔들리고 있다. 핵심 브레인들의 연쇄 이탈 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12명의 정예 원년 멤버들로 출범한 xAI가 일론 머스크 CEO의 우주 기업 스페이스X(SpaceX)와 합병하며 1조 2,500억 달러라…
현재 미국 사회를 크게 뒤흔들고 있는 제프리 앱스틴(Jeffrey Epstein) 사건의 베일이 이제 하나 둘씩 벗겨지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캘리포니아 주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로 칸나(Ro Khanna) 연방하원의원이 연방법무부의 은폐 의혹 등을 제기하며 6명의 실명을 공개해서 큰 …
1. 트럼프 행정부가 미네소타 주에 배치된 연방 이민 단속 요원들의 철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연방하원이 투표자 등록 요건을 강화한 이른바 save america act를 통과시켰습니다. 선거에서 투표할때 시민권을 제출하도록 의무화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
미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소폭 감소하며 비교적 안정 흐름을 이어갔다. 미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주(2월 1~7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22만7천건으로, 전주보다 5천건 줄었다. 이는 다우존스 전망치 22만5천건을 약간 웃도는 수준이다. 2주 이상 실업수당을 받은 ‘…
LA 한인타운에서 차량 전복 사고가 발생해 30대 남성이 숨지고 2명이 부상했다. LAPD에 따르면, 사고는 어제(11일) 밤 10시 22분쯤 웨스트 1가와 노스 버몬 애비뉴 교차로에서 발생했다. 조사 결과, 버몬 애비뉴를 따라 북쪽 방향으로 주행하던 파란색 세단 차량이 1가를 따라 …
어바인 한 대형 마켓에서 백색 가루가 묻은 위조 100달러 지폐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사건은 지난 토요일 앨버슨스(Albertsons) 어바인 지점 매장에서 발생했다. 어바인 경찰에 따르면, 직원들이 바닥에 떨어진 지폐를 발견하고 이를 주워 매니저에게 전달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