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물류창고에서 일하는 근로자들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미국 아마존의 물류창고가 빠른 속도로 변모하고 있다. 로봇 자동화와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이 확산하면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0일(현지시간) '창고에서 인간보다 더 많…
지난달 30일 중국 CCTV 메인뉴스에 보도된 당 중앙정치국 집체학습 모습
[CCTV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최근 미국 등 해외 일각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건강 이상설', '실각설' 등이 제기된 가운데 관영매체들은 시 주석이 잇따라 공식 회의를 주재하는 모습을 공개하…
밥 빌런의 28일 글래스턴베리 공연 모습
[AP/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영국 글래스턴베리 록 페스티벌에서 공연 도중 반(反)이스라엘 구호를 외친 가수들이 영국에서 경찰 수사를 받게 됐다. 이들의 미국 비자도 취소됐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에이번·서머…
너자2 포스터
[신화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금지]
미중 무역전쟁 속 내수 부양을 위해 중국 정부가 올해를 '중국 영화 소비의 해'를 선포한 가운데 상반기에만 6억4천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1일 중국중앙TV(CCTV)는 국가영화국 통계를 인용해 올…
폭염 이어지는 7월1일 파리 일출 모습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프랑스에서 폭염이 초래하는 경제적 비용이 노출 인구당 120만원 상당에 달한다는 추산이 나왔다.
프랑스 공중보건청(SPF)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발생한 폭염이 220억∼370억 유로(약…
2024년 8월 난카이 해곡 지진 임시정보 발표
[지지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일본 정부가 30년 내 발생 확률이 80% 정도로 알려진 난카이 해곡 대지진과 관련해 피해를 줄이기 위한 목표를 1일 다시 제시했다고 아사히신문과 마이니치신문 등이 보도했다.
…
더위에 햇볕 가리는 프랑스 파리의 관광객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유럽이 여름 초입부터 역대급 폭염에 신음하고 있다. 고온건조한 고기압 '열돔'의 영향에 곳곳에서 6월 기준 역대 최고 기록이 경신됐고 산불까지 확산했다. 알프스의 만년설도 위험…
2023년 로열 트레인을 타고 맨체스터 빅토리아역에 도착한 찰스 3세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영국 빅토리아 여왕 재위 중 도입된 왕실 전용 기차 '로열 트레인'(Royal Train)이 2027년을 끝으로 폐지된다고 BBC 방송과 일간 텔레그래프 등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열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