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산 적자에 직면한 개빈 뉴섬 CA주지사는 내년부터 성인 불체자의 신규 메디칼 신청을 거부하고, 현재 가입된 성인 불체자들도 매월 $100 씩의 보험료를 지불하는 안을 오늘 아침 발표한다. 2. 개빈 뉴섬 CA주지사는 지난 4월까지 주 소득세와 법인세 수입이 예상보…
1. 미국의 지난달 소비자물가 지수가 1년전보다 2.3%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3월 보다 상승폭이 둔화한 데다 2021년 2월의 1.7% 이후 4년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2.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동결 기간이 길어질 것이란 관측이 오히려 커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9월은 되야 …
1. 지난 4월의 소비자물가지수, CPI가 일년 전보다 2.3%가 올라 4년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한달 전보단 0.2%가 올라 전망치와 같았는데, 트럼프 대통령의 전면적인 관세 부과로 경기 둔화가 예상되면서 이로 인한 비용 절감 효과라는 분석이다. 2. 주택가격 폭…
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사상 최대 규모의 불법체류자 체포 추방 작전에 투입하는 이민단속 요원 숫자를 현재보다 3배 더 많은 2만명으로 대폭 증원토록 지시했다. 다른 연방기관 단속요원들 포함해 모두 2배 증가한 인원을 투입할 전망이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약값 부…
1. 지난 주말 기록적인 폭염으로 등산객 24명이 구조되는 등, 남가주 기온이 연중 최고 기록을 세운 가운데, 오늘부턴 정상적인 70도대의 날씨가 시작돼, 오는 주말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2. 미국과 중국이 지난 주말 스위스에서 협상을 벌인 끝에, 관세전쟁의 90일간 …
1.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현 145%에서 80%로 대폭 낮출 것으로 시사했다. 주말 동안 스위스에서 열리는 미국과 중국간 무역협상에서 관세율 조정이 타결될 지 주목되고 있다. 2. 트럼프 행정부가 관세율 조정 등 무역 협상과 관련해 한국을 포함한 20 여 …
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일터 급습을 3배로 확대하겠다고 공개 경고한 후 워싱턴 DC 식당 여러곳에서 단속이 이뤄지는 등 일터 급습이 본격화되고 있다. 종업원들 일부가 잠적해버리며 식당 영업에 비상이 걸리는 등 혼란이 커지고 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상호관세 유…
1. CA주민들이 재정적으로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LAT의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거의 절반이 올해 재정이 작년보다 나빠졌고, 54%는 미래경제에 대해 더 비관적이었다. 2. 이와 함께 올해 주 지도자들이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를 묻는 질문에 생활비…
1. 미국의 기준 금리가 또 동결됐다. 연방준비제도는 오늘 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정례회의를 통해 기준금리를 4.25에서 4.5%로 지난해 12월 이후 세차례 연속 동결했다. 2. 연준은 오늘 발표한 성명에서 관세에 따른 불확실성이 커지고 고실업율, 고물가, 그리고 저성장에 그…
1. 오늘부터 공항에서 항공기 탑승 시 Real ID를 제시해야 한다. 만일 없으면 패스포트 등, 추가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 탑승이 가능하지만, 보안검색대 통과시간이 지연될 것으로 보인다. 2. LA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선거가 12년 만에 경선으로 치러진다. 정상봉, 김지나 …
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2,000만 불법체류자들에게 자진 출국시 1,000달러의 지원금을 제시한 반면 강제로 추방 당할 경우 하루에 1,000달러씩 벌금을 물리고 미국 입금 금지 조치를 영구화 하기로 했다. 당근을 앞세운 자진 출국 조치가 효과를 거둘지 주목되고 있다. 2. 트…
1. 2026 월드컵과 2028 LA올림픽 등, LA시의 공공사업 전반을 기획, 집행하는 시 공공사업위원회 신임 의장에 스티브 강 커미셔너가 아시안 최초로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2. 미국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CA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으로 인해, 내년엔 방문객이 1% …
1.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학자 융자금을 상환하지 않고 있는 체납자 530만여명에 대해 오늘부터 추심 절차에 들어간다며 임금 압류 등 강제 징수를 시작했다. 장기 연체자 400만여명을 포함, 총 1000만여명에 이르는 연체자들은 신용점수 100점 하락 위기에 몰렸다. 2. 트럼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