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머그샷 열풍, 다양한 굿즈(기념품) 출시돼 인기

주형석 기자 입력 08.26.2023 12:59 PM 조회 5,028
머그잔 비롯해 티셔츠와 액세서리, 스티커 등 줄줄이 출시
2024 대선 캠페인 홈페이지에 머그잔과 티셔츠, 포스터 등 판매
머그샷에 대한 관심을 표심으로 연결시키고 후원금까지 모아
반팔 티셔츠 가격 34달러, 포스터 28달러, 머그잔 25달러
미국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머그샷 열풍이 일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지난 24일(목) 찍은 범죄자 식별 사진인 머그샷이 다양한 기념품, 굿즈로 제작 출시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

英 일간지 The Guardian은 트럼프 전 대통령 머그샷이 공개된 후 해당 머그샷을 인쇄해 넣은 머그잔이 가장 먼저 만들어졌고 이어서 머그샷이 들어간 티셔츠와 액세서리, 스티커 등 이른바 ‘트럼프 머그샷 굿즈’가 줄줄이 출시됐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 역대 대통령들 중에서 최초로 범죄자 식별 사진, 머그샷을 촬영하는 불명예 기록을 세웠는데 내년(2024년) 대선을 앞두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 본인도 머그샷 열풍을 즐기고 있는 분위기인데다 캠프에서도 머그샷 굿즈 제작 판매에 ‘진심’인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내년 대통령선거 유세를 위해 개설한 홈페이지 ‘트럼프 2024’를 통해서 머그잔과 컵, 티셔츠, 포스터 등을 판매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을 향한 지자자들의 표심을 이용해서 후원금과 관심을 동시에 얻겠다는 계획을 실행에 옮기고 있는 것이다. 

트럼프 머그샷이 새겨진 반팔 티셔츠는 34달러, 포스터는 28달러, 머그잔은 25달러에 각각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머그샷에서 나오는 수익은 그 100%가 트럼프 전 대통령 각종 정치 활동에 쓰여진다.

트럼프 머그샷 굿즈 판매 수익의 90%는 트럼프 전 대통령 대선 유세를 위한 선거자금으로 쓰이고, 나머지 10%는 트럼프 전 대통령 정치활동위원회인 ‘Save America’에 지원된다. 

The Guardian에 에 따르면 트럼프 머그샷 굿즈 물품 구매를 위해서는 정치자금 후원에 관한 연방법에 따라 미국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여야 한다.

또 본인의 자금으로 해당 물품을 구매한다는 사실을 입증해야 한다. 

현재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홈페이지에는 가짜 정의의 이름으로 선거 개입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나 트럼프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미국을 구해낼 것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그 글에는 가능하다면 조 바이든 대통령을 백악관에서 끌어내리고 미국을 구하기 위한 일에 동참해 달라는 내용도 적혀 있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9달 전 수정됨
    트럼프는 악마의 속성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기, 질투, 분열, 증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속성 "거짓"............ 일생을 사기와 거짓으로 살아온 쓰레기 악마 입니다 보통 악마는 영리한데 이놈은 머리도 나빠서 코로나 걸리면 클로락스 먹으면 된다는 초딩 상식에도 못 미치는 바보입니다 이런 쓰레기를 지지하는 가난한 저학력 마약쟁이들도 같은 부류 입니다 제 주위에도 이놈 지지하는 인간들 보면 하나 같이 무식하고 돈이 없는 인간들 뿐 이더라고요 악마 트럼프는 지옥 갑니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camarket 9달 전
    트럼프 안좋은건 다아는 사실이고... 그러는 댁은 누굴 지지하슈? 동성애와 홈리스로 미국을 망치는 바이든? 아님 2찍?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Cjota0212 9달 전
    그럼 목사님은 누굴 지지하슈? 마리화나, 동성애, 강탈범 약탈법, 강도등을 옹호하는 민주당 바이든?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