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태국 덴티스테치약, 한국에 공장 건설…"한국산, 미국서 환영"

연합뉴스 입력 01.31.2023 09:12 AM 조회 280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 홍보대사 재계약…"인지도 향상에 기여"
덴티스테 홍보대사 블랙핑크 리사 [방콕포스트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유명 치약 브랜드 덴티스테를 생산하는 태국 기업이 한국 공장 건설을 추진 중이다.

31일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덴티스테 제조사 시암헬스는 올해 한국에 덴티스테 공장을 짓기 위해 협상 중이라고 밝혔다.

상숙 삐타야누쿤 시암헬스 대표는 "'메이드 인 코리아' 치약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더 크게 환영받을 것"이라고 한국에 공장을 건립하려는 이유를 설명했다.

시암헬스는 K팝 걸그룹 블랙핑크의 태국 출신 멤버 리사와의 브랜드 앰버서더(홍보대사) 계약도 갱신했다.

상숙 대표는 "K팝 문화는 태국뿐만 아니라 미국 소비자들에게도 잘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수년간 리사가 덴티스테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줬다"며 "향후 리사와 함께 진출하는 곳에서도 환영받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일본을 비롯한 해외 여러 국가에서 덴티스테의 매출과 시장점유율이 큰 폭으로 늘었으나, 태국 내 치약 매출은 지난해 1% 증가하는 데 그쳤다.

상숙 대표는 현재 덴티스테는 25개국에서 판매 중이며, 올해 추가로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 외에 독일에도 공장 설립을 추진 중이다.

그는 한국과 유럽에서의 사업 확장을 통해 현재 약 50% 수준인 해외 매출 비중을 80% 수준까지 끌어올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