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아마케팅의 David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서 컨탠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데, 대게 컨탠츠를 직접 생산하지 않고 컨탠츠를 다른곳에서 베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매우 많고 이에 대해 구글에서는 지금까지 중복되는(다른곳에서 카피한) 컨탠츠에 대해서 페널티를 주고 있었다는것이 정설이었는데, 최근 이러한 의견을 뒤집는 구글의 발표가 있어서 오랜만에 블로그를 작성합니다.
여러 검색엔진 최적화 포럼에 가보면 중복 컨텐츠에 대한 카테고리가 있을 정도로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중복 컨텐츠에 대한 여러가지 논란이 있어왔습니다. 이에 관해 걱정하는게 맞을까요?
구글의 검색 스팸 대표인, Matt Cutts는 이에 관하여 중복 컨텐트가 스팸이 아닌 이상 걱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아래 등록된 비디오를 보시면, Matt Cutts는 “중복 컨텐트(이용 약관,기타)들이 검색에 어떠한 영향을 미칩니까?”라는 질문에 답변합니다.
Matt Cutts는 이에 관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였으며, 구글은 최악의 경우 비 스팸성 중복 컨텐트를 무시하겠다고 답변하였습니다. 비디오에서 Matt은 “컨텐트가 중복된 스팸 또는 키워드 스터핑이 아닌 이상 이에 관해 걱정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였습니다.”
구글은 지속적으로 중복 컨텐트 문제가 패널티가 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이는 구글이 평가해야할 페이지와 평가하지 않아야할 페이지를 판단하는 것에 보다 중점을 둡니다. 구글은 동일한 질문에 관하여 반복적으로 같은 컨텐트를 표시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들의 검색인들에게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를 원합니다.
구글의 발표를 요약하자면,
스팸이 아닌 이상 중복 컨탠츠를 사용해도 패널티를 받지는 않지만
오리지널 컨텐츠는 물론 검색에 있어 더 좋은 점수를 받을것이고 남들이 카피하고 싶을만큼의 양질의 컨텐츠를 제작하는것은 여전히 매우 중요할것입니다.
비지니스 마케팅 연구가CEO of MoaMarketing최인석 David ChoiC : 214-434-3499David@MoaMarketi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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