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좋은 웹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한 5가지 팁

글쓴이: 모아마케팅  |  등록일: 08.03.2012 20:28:17  |  조회수: 7527

고객들과 상담하면서 웹사이트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게 됩니다. 웹사이트나 쇼핑몰 웹사이트를 만들었지만 맘에 들지 않거나 기능이 없거나 마케팅하기엔 너무 부족하여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종종 있기에 오늘은 좋은 웹사이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좋은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5가지 팁

1. 유용하고 독창적이며 차별화된 컨탠츠 
좋은 웹사이트를 제작하는데 가장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해야 할 부분입니다. 고객에게 유용하고 다른곳에서 Copy하지 않은 독창적인 컨탠츠가 필요합니다.  거기에 다른 많은 경쟁회사가 아닌 왜 우리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알기쉽게 설명하는 글이라면 더욱 좋겠죠.

2. 레이아웃은 스마트하게
여기에서 레이아웃이란 웹사이트가 어떻게 보여지는가 하는것입니다. 예를들면 가장 중요한 내용을 어디에 넣어야 하는지, 네비게이션등의 메뉴는 어떻게 구분할지등등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편리하게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3.  비디오가 있으면 좋습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너무 많은 글이 있으면 다 읽기 힘들뿐더러 보통은 읽지도 않고 나와버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글을 읽는것보다는 그 내용을 압축하여 자신의 비지니스를 소개할수 있는 비디오가 있으면 고객의 입장에서 매우 편리합니다. 예를들어 한의원을 운영하고 계신다면 내부 인테리어와 치료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통증을 잘 고치는지, 고객의 체험담등을 담은 비디오가 있으면 고객에게 훨씬 친숙하게 다가갈수 있겠지요.

4. 로딩이 빠르고 모든 브라우저에서 잘 보여지는 사이트
처음 새로운 웹사이트를 들어가서 나오기까지 평균 8초가 걸린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고객은 참을성이 많지 않으니 빠르게 보여질수 있도록 좋은 호스팅을 사용하는것이 중요하겠고,  크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잘 보여질수 있는 사이트라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5. 검색엔진에 잘 노출되는 사이트 
아무리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더라도 아무도 들어오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이 내 웹사이트를 알고 찾아올 수 있도록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이나 구글의 Adwords등을 통해 웹사이트가 검색엔진에 잘 나타나도록 하는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 외에도 좋은 웹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 알아두셔야 할 점이 많이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목적을 기반으로 시작부터 제대로된 기획을 하는것이 중요하고 사장님 스스로가 많은 경쟁 웹사이트등을 돌아다녀 보면서 고객의 입장이 되어 좋은점과 편리한점등을 찾아보시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그리고 좋은 웹사이트를 제작하는데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들도 있는데 그건 다음에 따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지니스 웹사이트 제작을 생각하고 계셨거나 쇼핑몰등을 만들려고 하셨던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비지니스 마케팅 연구가

CEO of MoaMarketing

최인석 David Choi

C : 214-434-3499

David@MoaMarketing.com


손님을 모아드립니다.

MoaMarketing

P : 1-877-744-1004

F : 832-365-797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4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