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어떤 요소들이 영향을 끼치나

글쓴이: 모아마케팅  |  등록일: 09.29.2013 17:30:11  |  조회수: 6672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어떤 요소들이 영향을 끼치나? 



안녕하세요, David입니다. 

많은 비지니스 오너분들께서 검색엔진최적화를 접하시면서 어떤 요소들이 검색엔진 최적화의 랭킹에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해하셔서 오늘은 어떤 작업들이 구글 랭킹을 결정하는데 중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대략 매 2년마다 검색엔진의 랭킹을 결정하는 요소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는데 일부 데이터가 미리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있는 그림을 보시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 키워드보다는 링크가 더 큰 영향을 끼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하지만차후 컨텐트가 보다 큰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알고리즘에 따른 랭킹을 결정하는 요소 

아래 원형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링크는 현재 구글 알고리즘에서 가장 중요한 랭킹 요소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모든 링크 지표를 합할 경우 40% 정도로 고려되며 그 후, 25% 정도의 컨텐트/키워드 그리고 해당 목록 하단의 도메인 요소들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랭킹 결정 요소 미래 예측


해당조사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 미래에 지금보다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게 될 랭킹 요소에 관한 사항을 산출하였습니다아래 차트에서 보실 수 있듯이, SEO는 유료 링크앵커 텍스트정확히 일치하는 도메인과 같은 기존 랭킹 요소와는 반대로 사용자들에게 가치있게 인지되는 Value, 컨텐츠의 저자구조 데이터등을 미래의 중요한 랭킹 요소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의 링크.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의 Anchor text의 관련성과 정확도.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의 키워드 & 타이틀 & 태크.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와 소셜미디어.






위의 그래프들을 통해 현재 어떠한 요소들이 구글 랭킹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갈지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서 어떤 부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작업해야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비지니스 마케팅 연구가
CEO of MoaMarketing
최인석 David Choi
C : 214-434-3499
David@MoaMarketing.com

손님을 모아드립니다.
MoaMarketing
P : 1-877-744-1004
F : 832-365-797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4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