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avid입니다.
많은 비지니스 오너분들께서 검색엔진최적화를 접하시면서 어떤 요소들이 검색엔진 최적화의 랭킹에 영향을 끼치는지 궁금해하셔서 오늘은 어떤 작업들이 구글 랭킹을 결정하는데 중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대략 매 2년마다 검색엔진의 랭킹을 결정하는 요소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는데 일부 데이터가 미리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아래있는 그림을 보시면,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 키워드보다는 링크가 더 큰 영향을 끼치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후 컨텐트가 보다 큰 역할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알고리즘에 따른 랭킹을 결정하는 요소
아래 원형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링크는 현재 구글 알고리즘에서 가장 중요한 랭킹 요소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모든 링크 지표를 합할 경우 40% 정도로 고려되며 그 후, 25% 정도의 컨텐트/키워드 그리고 해당 목록 하단의 도메인 요소들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랭킹 결정 요소 미래 예측
해당조사는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 미래에 지금보다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게 될 랭킹 요소에 관한 사항을 산출하였습니다. 아래 차트에서 보실 수 있듯이, SEO는 유료 링크, 앵커 텍스트, 정확히 일치하는 도메인과 같은 기존 랭킹 요소와는 반대로 사용자들에게 가치있게 인지되는 Value, 컨텐츠의 저자, 구조 데이터등을 미래의 중요한 랭킹 요소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의 링크.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의 Anchor text의 관련성과 정확도.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의 키워드 & 타이틀 & 태크.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와 소셜미디어.
위의 그래프들을 통해 현재 어떠한 요소들이 구글 랭킹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갈지에 대해서 알아볼수 있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 있어서 어떤 부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작업해야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비지니스 마케팅 연구가CEO of MoaMarketing최인석 David ChoiC : 214-434-3499David@MoaMarketing.com
손님을 모아드립니다.
MoaMarketing
P : 1-877-744-1004F : 832-365-7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