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EF), 이른바 다보스 포럼의 최대 관전 포인트는 6년 만에 복귀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가 될 전망이다. 그린란드 영토 문제부터 전방위 관세 압박까지,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사회에 던져온 굵직한 현안들과 관련해 다보스에서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에 전 세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파격적인 정책과 발언으로 국제 정세가 크게 흔들리는 가운데 올해 다보스포럼이 오늘(19일)부터 닷새간 열릴 예정이라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어제(18일)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다보스포럼에 직접 참석하지는 않았지만, 화상 연설만으로도 각국에 상당한 파장을 일으킨 바 있다. 당시 연설은 집권 2기 출범 이후 첫 국제무대 발언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우
뉴포트 비치 한 고급 핸드백 부티크에 절도범들이 침입해 수십만 달러 상당의 명품 제품들을 훔쳐 달아났다. 어제(18일) 새벽 고급 핸드백 부티크 매장 ‘더 벨라 애비 앤 아바(The Bella Abby and Ava)매장'에는 절도범 3명이 유리문을 부수고 침입했다. 해당 매장 CCTV에는 절…
최근 급성장 중인 '예측 시장(Prediction Markets)' 열풍 뒤에 합법적 도박 연령에 미치지 못한 10대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정치, 뉴스, 스포츠 등 미래의 사건 결과에 돈을 거는 이른바 ‘예측 시장’ 거래량이 최근 들어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
지난 주말 리버사이드 카운티 산간 지역에서 실종된 친구들을 직접 찾아 나섰던 한 하이커가 안타깝게 숨진 채 발견됐다. 실종됐던 나머지 일행 4명은 무사히 구조됐다. 리버사이드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지난 17일 토요일 저녁 8시 26분쯤 안자(Anza) 지역 74번 도로 …
오늘(19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날을 맞아 캘리포니아 전역의 200여 개 주립공원이 무료로 개방된다. 이는 연방 정부가 국립공원의 MLK 날 무료 입장을 폐지한 것과 정면으로 대조되는 행보여서 주목된다.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목사의 정의…
오늘(19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를 맞아 LA와 오렌지카운티 전역에서 퍼레이드와 문화 행사,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잇따라 열린다. 남가주 최대 규모 행사는 사우스 LA에서 열리는 MLK 데이 퍼레이드로, 올해부터는 베이크웰 미디어가 새롭게 행사를 맡아 ‘LA 공식 마틴 …
미국 증시를 이끌어온 대형 기술주 그룹, 이른바 ‘매그니피센트7’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매그니피센트7은 엔비디아,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플랫폼, 애플, 아마존, 테슬라 등 7개 초대형 기술주를 가리킨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어제(18일) 이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