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격 살해당한 유명 보수 논객 찰리 커크와 MAGA에 대해 강경 발언과 관련해 ABC 간판 심야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방송이 전격적으로 중단되는 결정이 내려진 직후 헐리웃에서는 이에 항의하는 시위가 벌어질 예정이다. 항의 시위는 오늘(18일) 오후 4시 30…
총격 살해 당한 대표 보수 성향 청년 운동가이자 청년 보수정치단체 '터닝포인트USA' CEO였던 찰리 커크 부인 에리카 커크가 '터닝포인트 USA' 신임 CEO로 선출됐다. 터닝포인트 USA는 오늘(18일) SNS 엑스를 통해 고 찰리 커크의 부인 에리카 커크가 만장일치로 자사의 신임 CEO이…
포모나에서 진행된 대규모 마약, 총기 단속을 통해 최소 10명이 체포됐다. 포모나 경찰은 오늘(18일) 새벽부터 마약과 총기 관련 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작전은 오늘(18일) 새벽 5시 45분 이스트 콜롬비아와 샌 안토니오 애비뉴 인근에서 시작됐다. …
연방준비제도의 제롬 파월 의장은 연준이 현재 직원의 10%를 줄이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어제(17일) 보도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감축 작업이 끝나면 연준의 인력 규모가 10년 전 수준이 될 것이라고 했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대법원(Supreme Court)에 재정(tax)과 경제 정책, 심지어 연방 준비제도(Fed)에 대한 권한까지 대통령에게 부여할 것을 요구하는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소송 결과에 따라서 견제와 균형이라는 미국 헌법 정신과 권력 분립 원칙이 깨질 수있어 이…
웨스트 헐리우드가 LA 카운티 최초로 살아있는 동물의 소매 판매를 전면 금지한다. 웨스트 헐리우드 시의회는 내년(2026년) 5월 1일부터 토끼, 양서류, 거미류, 조류, 어류, 파충류, 소라게 등의 판매를 금지하는 조례를 지난 16일 통과시켰다. 이 조례는 2010년에 통과된 개…
LA카운티에서 올해(2025년) 들어 첫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인체 감염 사례들이 보고됐다. LA카운티 보건국은 최근 7월 말부터 8월 말 사이에 4명이 웨스트나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입원했다고 어제(17일) 밝혔다. 환자들은 앤텔롭 밸리와 샌퍼낸도 밸리, 센트럴 LA 지역 거주자로…
부부싸움을 하다가 부인을 총격 살해한 판사가 징역 35년형을 선고받았다. 오렌지카운티 법원은 어제(17일) 2급 살인 혐의 등으로 유죄 평결을 받은 올해 74살 제프리 퍼거슨 전 판사에게 징역 35년형을 선고했다. 퍼거슨의 최대 형량은 40년형이었지만, 전과가 없고 피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여파로 LA와 롱비치 항만의 물동량이 급격히 줄고 있다. LA와 롱비치 항만은 지난달(8월) 94만4832개의 수입 컨테이너(TEU)를 처리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어제(17일) 보도했다. 이는 지난 7월 기록했던 100만 개 이상 처리량과 비교해 6.6…
ABC방송이 인기 토크쇼 ‘지미 키멜 라이브!’ 제작을 전면 중단했다. ABC방송을 소유한 미디어그룹 넥스타는 어제(17일) 공식 성명에서 "ABC가 '지미 키멜 라이브!' 프로그램의 제작을 무기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넥스타는 “키멜의 발언이 무례하며 사회의 다양한…
가수 유승준씨의 비자 발급을 둘러싼 세 번째 소송이 항소심 판단을 받게 됐다. 유씨는 최근 주 LA 총영사관을 상대로 낸 비자 발급 거부처분 취소소송에서 승소했지만, LA 총영사가 이에 불복해 항소했다. 오늘(18일) 법조계에 따르면 LA 총영사는 서울행정법원의 비자 발…
미 국토안보부와 연방이민국이 시민권 시험의 문항 수와 출제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다음달(10월) 중순부터 현재 2008년판 시험을 폐지하고 2020년판 시험을 부활시킨다. 문제은행 문항은 100개에서 128개로 늘어나며, 수정헌법 제10조, 연방주의자 논집 등도 포함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