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광고&마케팅,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글쓴이: 모아마케팅  |  등록일: 05.10.2012 19:21:58  |  조회수: 8461

광고&마케팅,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광고&마케팅,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사장님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수많은 광고를 해봤지만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는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사장님들의 말씀처럼 온라인광고, 잡지광고, 신문광고, 전단지광고등등 비지니스를 알리는데 수많은 광고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광고가 효과가 좋다니까 무조건 온라인광고를 해야지 하더라도 그 온라인광고라는 하나의 카테고리 안에 또 수십 혹은 수백가지 다른 종류의 광고방법들이 존재합니다.  어떤 광고는 광고비용이 아까우리만큼 효과가 없고 어떤 광고는 광고비용에 비해 훨씬 큰 효과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과연 그렇다면 이런 수많은 광고들중에서 어떻게 내 비지니스에 맞는 광고를 선택할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비용이 되는 광고. 

`비용이 되는 광고`란 광고비용을 내고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광고비용도 광고효과도 함께 사라져 버리는 광고들입니다. 광고를 통해 효과를 보지 못하셨다는 사장님들께서 시도해보신 광고는 거의 여기에 해당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여기에 속하는 광고의 특징을 간단히 간추리자면,   
첫째는 광고를 중단하면 광고효과도 함께 사라진다는 것이고 둘째는 훌륭한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접근하지 않으면 광고비용 이상의 효과를 보기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전단지를 예를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전단지 광고는 전단지 내용을 구성하고 디자인하고 프린트해서 날려보내면 광고는 마무리가 됩니다. 최근에 상담했던 한 사장님께서는 약 10000장에 달하는 전단지를 만들어 메일하는데 약 $3000불의 광고비용을 지불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효과를 거의 보지 못하셨습니다.  

전단지광고는 무조건 하지마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싶은게 아닙니다.
각각의 특성에 따라 전단지를 통한 광고가 꼭 필요한 비지니스도 있습니다.  
제가 이글을 통해서 전달하고자 하는바는, 전단지를 만들어 돌리더라도 옳은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접근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근처에 사는 모든 사람들을 타겟으로 할것이 아니라 내 제품을 원하는 사람들을 세분화해서 각각 다른 전략으로 접근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왜 당신이 우리를 필요로 하는지', `왜 다른 업소가 아닌 우리에게 와야 하는지`, `지금 연락하면 어떤 혜택을 얻을수 있는지`, `우리가 어떻게 당신이 원하는것을 채워줄수 있는지'등을 간단하고 강력하게 어필할수 있으면 전단지광고로도 사용한 금액이상의 효과를 얻는 경우를 드물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2. 투자가 되는 광고

투자가 되는 광고란 광고비용을 내고 광고가 끝나더라도 지속적으로 나에게 손님을 데려다 줄수 있는 광고를 말합니다. 

여기에 속하는 광고의 특징을 간단히 간추리자면, 
첫째로 광고가 끝나도 광고효과가 남아서 손님을 계속 데려온다는것이고 둘째는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손님이 찾아오게 한다는것, 그리고 셋째는 훌륭한 전략이 없이도 광고비용이상의 효과를 볼수 있다는것입니다. 

제가 지금 쓰는 블로그를 예를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제가 쓰는 이 글은 한번만 써놓으면 인터넷을 통해 여기저기 검색되고 옮겨다니면서 효과적인 광고방법을 찾는 사장님들에게 읽혀지게 될것입니다. 제가 이글을 찾아서 지우지 않는이상 계속 보여지게 될것입니다. 
블로그뿐만이 아니라 여기에 속하는 여러가지 광고방법들이 있습니다. 


마케팅, 비용이 아닌 투자입니다. 

비지니스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그때그때 잠시 효과를 보고(혹은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없어져 버리는 광고가 아닌, 지속적으로 남아서 비지니스에 도움을 줄수 있는 광고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짧은기간동안에는 두 광고방법의 차이를 느끼지 못할수 있지만, 마치 복리이자처럼 긴기간을 두고 보시면 얼마나 큰 차이를 만들어내는지 느끼실수 있을것입니다. 

(저희가 서비스하지 않는 광고라 하더라도) 광고나 마케팅에 관한 상담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그리고 모아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이 되는 광고만을 서비스할것을 약속드립니다.


비지니스 마케팅 연구가
CEO of MoaMarketing
최인석 David Choi
C : 214-434-3499
David@MoaMarketing.com

손님을 모아드립니다.
MoaMarketing
P : 1-877-744-1004
F : 832-365-797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4 건
1 2







사람찾기

행사/소식

렌트&리스

비지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