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구글의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 `허밍버드`(Hummingbird)

글쓴이: 모아마케팅  |  등록일: 10.14.2013 18:50:38  |  조회수: 10081

구글의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 `허밍버드`(Hummingbird)

안녕하세요, 모아마케팅의 David입니다.

Google이 탄생 15번째 생일을 맞아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인 `허밍버드`를 런치하였고 오늘은 이에 대해 궁금할수 있는점들을 짚어보고자 합니다.







1. 검색 알고리즘이란? 

사용자가 구글에서 검색을 할때, 구글은 수백~수천억개의 웹페이지로부터 사용자의 검색에 대한 최선의 답을 찾는데 이러한 검색 시스템을 알고리즘이라고 합니다.


2. 허밍버드란? 

사용자의 검색에 대해 더 나은 검색결과를 제공하기 위해서 앞으로 구글이 사용할 검색 알고리즘의 이름입니다.


3. 허밍버드는 언제부터 사용되나?

구글은 이미 한두달전부터 허밍버드를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으로서 사용을 시작하였습니다. 구글은 구글 알고리즘이 바뀔거라는 발표없이 언제 바뀌었다는 내용만 공개하였습니다. 


4. 허밍버드가 이미 사용되기 시작했다는건?

구글의 검색엔진을 자동차 엔진에 비유하자면 이전의 펭귄, 판다 업데이트가 옛날 엔진의 부품들을 바꾸고 개선하는 수준이었다면, 허밍버드는 옛날 엔진을 들어내고 새로운 엔진을 넣은것에 비유할수 있습니다.


5. 이전의 구글 검색 알고리즘과 허밍버드의 가장 커다란 차이점은? 

예를들어 당신이 구글에 `Where to buy Iphone 5S near my home' 이라고 검색한다면, 예전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Buy`, `Iphone 5S' 등 문장내의 주요 키워드에만 집중한 결과를 보여주었을것입니다.

하지만 허밍버드는 각각의 문장내 키워드는 물론 전체 문장의 문맥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대화형 검색이 가능한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렇게 되면 우리가 친구나 전문가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얻듯이 구글이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해서 더욱 근접하고 나은 결과를 제공할수 있게됩니다.


6. 허밍버드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미치는 영향은?

구글에 따르면 검색엔진 최적화를 하는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없습니다.
구글의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는 아직 이전과 똑같습니다. 독창적이고 질 높은 컨텐츠는 여전히 사랑받을 것입니다. 다만 허밍버드는 그러한 컨탠츠가 새롭고 아마도 더 나은 방향으로 제공되도록 할뿐입니다.


7. 허밍버드로 인해 내 구글 트래픽이 줄어들거나 랭킹이 낮아질수 있나?

허밍버드가 이미 한두달전에 런치하였기 때문에 지금 트래픽이 줄거나 랭킹이 낮아지지 않았으면 앞으로도 그럴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포럼에 이전의 펭귄, 판다 업데이트로 인해 랭킹에 손해를 봤다는 글은 많지만, 아직 허밍버드로 인해 랭킹에 손해를 봤다는 불평은 찾아볼수 없네요.
.
.
.
.
오늘은 구글의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인 허밍버드의 런치에 대해 궁금할수 있는 몇가지 사항들을 짚어보았는데요.

이전의 키워드위주의 검색에서 전체 문맥을 이해하려는 구글의 시도로 인해 앞으로 구글 사용자가 더 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게될것으로 보여지네요.

현재 구글로 부터 트래픽을 얻는 비지니스 사장님들은 이번 허밍버드로 인해 내 비지니스의 구글 랭킹과 트래픽의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실것을 권해드립니다.



비지니스 마케팅 연구가
CEO of MoaMarketing
최인석 David Choi
C : 214-434-3499
David@MoaMarketing.com

손님을 모아드립니다.
MoaMarketing
P : 1-877-744-1004
F : 832-365-7979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전체: 24 건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