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3월25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3.25.2024 05:27 PM 수정 03.25.2024 06:08 PM 조회 2,636
1.남가주 일대 어제 올 봄시즌 첫 폭풍은 물러가고 이번 한주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이번 주말에는 또다시 비가 내릴 전망이다. 특히 이번 주말에는 지난 주말보다 보다 더 많은 강우량이 예보됐다.

2.서민 경제의 단면을 보여주는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거나 팔아서 급전을 구하는 비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긍정적인 각종 경제 지표에도 불구하고 서민 경제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고통 받고 있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준다는 분석이다.

3.바이든 행정부가 미국민 다수가 고통받고 있는 렌트비와 내집마련 비용 낮추기에 총력전에 돌입했다. 바이든 행정부는 내년 예산에 2580억달러를 배정해 첫집 구입시의 1만달러 세제혜택은 물론 부모 도움 없는 첫집 마련시 2만 5000달러까지의 다운 페이먼트도 지원하고 렌트비 바가지를 강력 단속하고 공공 렌트와 매매 주택들을 대폭 확충하기로 했다.

4.미수령 세금 환급액이 매년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가운데 연방국세청 IRS가 이를 청구해 수령해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약10%가 캘리포니아 주민에 해당하는 지난 2020년 분 미수령 환급액 청구는 오는 5월17일 마감되는 만큼 서두를 것이 권고된다.

5.사회보장연금을 정부 잘못으로 과다 지급했다가 한꺼번에 강제환수에 나서 생활고, 홈리스로 전락시키는 등의 물의를 불러일으켜 온 사회보장국이 강제환수를 공식 중단하고 월 연금의 10% 한도에서 환수하는 개선책을 시행하고 나섰다.

6.전국 온라인 채팅방 또는 게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해나 심지어 자살까지 유도하는 그룹이 활개를 치고 있어 FBI가 수사에 착수했다. 764로 알려진 이 그룹은 온라인에서 청소년들을 포섭해 성착취 등 협박으로 자해나 동물, 가족에게 폭력을 가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7.플로리다주가 14세 미만 어린이의 소셜미디어 가입을 금지하는 법안을 내년 1월부터 시행한다. 이는 SNS로부터 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이번 법안은 수정헌법 1조, 표현의 자유 제한을 이유로 법적 도전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8.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뉴욕주 항소재판부로부터 절반 이하로 축소한 공탁금 1억 7500만달러를 10 일 안에 내라는 결정을 받아 재산압류 등 중대 고비를 넘기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뉴욕주 항소법원의 새 결정을 준수할 것이라고 밝혀 줄어든 공탁금을 납부할 수 있음을 시사해 항소심이 열리는 수개월동안 재산압류라는 모욕을 당하지 않게 된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9.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돈 지급 의혹과 관련한 형사재판이 다음달 개시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은 재판 일정을 연기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재판부는 추가 연기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10.11월 대선을 앞두고 조 바이든 대통령이 이른바 고강도 부자 증세 입장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정부 4년간 세금이 전체적으로 약 6천억 달러 정도 순감할 것으로 추정됐다.

11.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모스크바 인근 공연장에서 발생한 테러가 급진 이슬람주의자들의 소행이지만 테러를 누가 지시했느냐가 중요하다면서 우크라이나가 배후라는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이에 대해 백악관은 이번 공격은 전적으로 IS의 책임이라고 재차 반박하고 우크라이나를 비난할 방법을 찾는 크렘린궁의 선전전이라고 비판했다.

12.러시아 모스크바 공연장 대규모 테러 사건 이후 유럽 각국이 테러 경보를 격상하는 한편 공공시설 보안을 강화하는 등 대테러 대책에 부심하고 있다. 오는 7월 파리 올림픽 개막을 앞둔 프랑스는 테러 경보 단계를 가장 높은 최고 수준으로 격상했다.

13.이스라엘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휴전 촉구 결의안이 채택된 데 반발해 고위급 대표단의 방미 일정을 전격 취소했다. 백악관이 이에 대해 당혹스럽다는 입장을 밝히는 등 조 바이든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또 한 차례 공개적으로 갈등을 빚는 모양새다.

14.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해 연말 올해 정찰 위성 4기를 추가로 지구 궤도에 올리겠다고 공언한 가운데 지난해 정찰 위성 발사가 이뤄진 평안북도 서해 위성 발사장 해안가 발사대에서 새로운 움직임이 포착됐다. 이에 따라 북한이 조만간 정찰 위성 발사에 나설 수도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15.한국의 의료공백 사태가 6주째 이어지는 가운데 의대 교수들이 진료 축소를 예고하고 나서자 정부의 비상진료체제에도 그야말로 비상이 걸렸다. 정부는 개원의나 시니어 의사를 투입하는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하겠다고 밝혔는데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다.

16.쇼헤이 오타니가 오늘 자신의 통역사였던 잇페이 미즈하라의 도박과 절도 파문과 관련해 자신은 야구는 물론 어떤 스포츠와 관련해서도 베팅하거나 배팅을 요청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며칠 전까지만 하더라도 이러한 일들이 벌어지는지 몰랐다고 덧 붙였다.

17.오늘 뉴욕증시는 미국 기술기업에 대한 중국의 제재 소식에 하락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0.41%, S&P500지수는 0.31%, 나스닥지수는 0.27% 각각 하락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