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대선 뒤집기' 관련 혐의 6개 기각

전예지 기자 입력 03.13.2024 10:41 AM 수정 03.13.2024 11:32 AM 조회 3,218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지난 2020년 대통령선거 당시 그의 선거대책본부 관계자들이 받고 있는 '대선 뒤집기' 관련 혐의 중 6개가 기각됐다.

조지아주 풀턴 카운티 고등법원의 스콧 맥아피 판사는 오늘(13일) 트럼프 전 대통령과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 마크 매도스 전 백악관 비서실장 등 피고 6명의 일부 혐의를 기각한다고 결정했다.

기각된 혐의는 브래드 래펜스퍼거 조지아주 총무장관, 데이비드 랄스턴 조지아주 하원의장 등 주 공직자들에게 친-트럼프 선거인단을 선정할 것을 강요한 혐의 등 총 6가지이다.

맥아피 판사는 "공소장에 범죄혐의 구성요건은 갖춰졌으나, 검찰 측이 이를 뒷받침할 충분한 사실을 적시하지 못했다"고 기각 이유를 밝혔다.

그러나 조직적인 부패범죄를 처벌하는 법률인 리코(RICO)법 위반과 위조, 공갈 등 41개 혐의는 여전히 유효하다.

트럼프 측 변호인 중 하나인 돈 사무엘 변호사는 "기각 소식을 환영하며, 이를 계기로 나머지 혐의도 벗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풀턴 검찰청 패니 윌리스 검사장은 아직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한편 맥아피 판사는 스캔들에 휩싸인 윌리스 검사장과 특별검사를 재판에서 배제해달라는 트럼프 측 변호인의 요청에 대해 오는 15일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트럼프 측 변호인은 "윌리스 검사장과 네이선 웨이드 특별 검사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국민 세금으로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unsuns 1달 전
    범죄혐의가41개 ㅇㅁㄱ!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1달 전 수정됨
    악마 트럼프는 결코 당선되지 못한다 RNC 지금 돈이 없어서 50% 직원들 해고시키고 구걸하고 다닌다 ㅋㅋㅋㅋㅋㅋ 또 후원금이 들어와도 산더미 같은 변호사 법률비용으로 쓰여지고 캠페인은 꿈도 못 꾸는 상태 ㅋㅋㅋㅋ 경제와 외교를 전혀 이해 못하는 일자무식 악마 트럼프 똥물이 흐르는 감옥에서 비참하게 사망할것!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ang 1달 전
    ㅋㅋㅋ 골수좌파 검사들이 트럼프가 대통령 후보로 나온다니 걸고 나온 소위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기소한것들... 그래서 기소후 더 국민으로 부터 인기가 오르고있는 트럼프..MAGA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