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크라이나, 역대 최대 규모 드론으로 모스크바 공격

주형석 기자 입력 08.21.2024 11:35 AM 조회 4,555
러시아 당국, 우크라이나 군의 모스크바 드론 공격 밝혀
오늘 러시아 방공군, 모스크바와 주변 지역 드론 11대 격추
어제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우크라이나 드론 45대 파괴돼
러시아 쿠르스크에 우크라이나 군 침공한지 2주 지나
러시아 본토를 공격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군이 이번에는 역대 최대 규모로 꼽히는 드론 공격을 감행했다.

우크라이나 군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들어가 대규모 침공을 지속적으로 강행하고 있는 데 오늘(8월21일) 모스크바 폭격 소식이 나온 것이다.

중동 지역 매체 알 자지라는 러시아 국방부를 인용해 러시아 수도 모스크바가 대규모 드론 공격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국방부에 따르면 오늘 러시아 방공군이 모스크바와 주변 지역에서 드론 11대를 격추했다고 발표했다.

그 중 일부는 모스크바 크렘린 궁에서 남쪽으로 약 38km(24마일) 떨어진 포돌스크 시에서 격추됐다.

세르게이 소뱌닌 모스크바 시장은 텔레그램 메시징 앱에서 이번 우크라이나 군의 드론 공격에 대해서 언급했다.

세르게이 소뱌닌 시장은 드론으로 모스크바를 공격하려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시도 중 하나라고 주장했다.

우크라이나 군의 이번 드론 공격에 따른 물적 피해나 사상자 숫자는 보고되지 않았다.

모스크바에 대한 드론 공격은 매우 드물기 때문에 어제 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우크라이나 군의 공격이 더 충격적이다.

우크라이나 군은 지난해(2023년) 5월에도 드론 공격을 시도했는데 당시에는 최소 8대 드론이 격추돼 이번이 훨씬 규모가 큰 것으로 파악됐다.

오늘 우크라이나 군의 드론을 이용한 모스크바 폭격은   러시아를 향한 보다 광범위한 공격의 일부였다.

러시아 국방부는 방공 부대가 밤을 새워서 총 45대의 우크라이나 무인 항공기를 파괴했다고 밝혔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겸손은힘들다 1달 전
    젤렌스키 때문에 우크라이나 젊은이들 다 죽이고 나라는 없어지게 생겼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