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5월 30일)

곽은서 기자 입력 05.30.2023 01:51 PM 조회 1,863
주식시장은 지난주 금요일 rally mode를 제대로 연결시키지 못하고 혼조세로 마감했다.

부채한도 협상 타결에 대한 안도감 속에서 국채금리는 하락하고 투자심리는 매수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쏠리지 않고 중립을 유지했다.

강세로 출발한 후 혼조세로 꺾인 장은 후반에 버티지 못하고 NASDAQ과 S&P 500까지 잠시 약세로 하락반전했다 반등하는 불안정한 모습을 나타냈다.

지난주 나홀로 하락한 주로 마무리했던 DJ는 장중 금요일 반등했던 것의 60%를 없애버린 지점까지 밀렸다 막판에 하락폭을 75% 나 줄이고도 7일 동안 6일을 떨어졌다.

반면 반도체 기업들중 최초로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NVDA와 함께 5주 연속 상승한 NASDAQ 은 기술주들에 집중된 panic buying의 기세가 건재하는 분위기 속에서 3일 연속 올랐다.

그러나 5개월째 뒤쳐지고 있는 DJ의 상태가 반전될 조짐을 보이지 않아 매수심리가 기대이상 자극되기에 역부족임을 암시했다.

한편 실적호조와 함께 폭등하며 지난주 목요일 사상 최고치를 돌파했던 ELF는 금요일 잠시 약세로 밀렸다 오늘 추가상승하며 최고치를 다시 한 번 경신해 올해 들어 94% 그리고 1년 전에 비해 302%나 폭등한 경이로운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