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3월 31일)

곽은서 기자 입력 03.31.2023 01:26 PM 조회 2,071
주식시장은 하루 떨어지고 하루 엇갈리고 3일이나 오른 이번주를 지난주에 이어 다시한번 상승한 주로 마무리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오른 가운데 예상보다 감소한 2월 개인소비지출은 매수심리를 자극하는 강력한 호재로 작용했다.

강세로 출발한 후 서서히 rally mode에 돌입한 장은 막판에 상승폭을 더욱 키우며 1월 13일 이후 11주 만에 그리고 올해 들어 두번째로 3일 연속 올랐다.

이번주 3대지수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오른 가운데 그동안 계속해서 뒤쳐졌던 DJ는 이번주를 작년 11월 이후 4개월 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주로 기록했고 NASDAQ 과 S&P 500은 최근 6일 동안 5주를 상승했습니다.

더욱이 일제히 반등한 은행주들로 인해 고조된 분위기 속에서 사자 쪽으로 완전히 쏠린 투자심리는 3일 연속 꺾이지 않고 유지돼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FOMO 현상이 제대로 불붙기 시작했음을 암시했다.

한편 CANO는 회사 경영진에 불만을 품은 초기 투자자가 이사회에서 전격 사임했다고 밝히며 개장초 37%까지 떨어져 9일 만에 사상 최저치를 경신하고 올해들어 44% 그리고 1년 전에 비해 88% 폭락한 암울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