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1월 30일)

곽은서 기자 입력 01.30.2023 02:13 PM 조회 2,172
주식시장은 7일 만에 sell off mode로 돌아서며 추가하락에 대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수요일 연준의 여덟번째 금리인상을 앞둔 가운데 내일 AMD 를 시작으로 쏟아져 나오는 AAPL, META, 그리고 GOOG을 비롯한 초대형 기술주들의 실적발표는 불확실성을 부추기는 부담으로 작용했다. 

하락출발한 후 혼조세와 sell off mode를 넘나든 장은 절제된 폭 안에서 숨고르기하는 움직임을 나타내다 막판에 하락폭을 확대시키며 무너졌다. 

지난주 가장 크게 폭등하며 4주 연속 반등세를 이어간 NASDAQ은 목요일과 금요일 올랐던 것의 75%를 없애버리는 폭락세로 무너졌다. 

또한 개장 초부터 유일하게 강세와 약세를 넘나들며 반등의 조짐을 보이던 DJ 마저 버티지 못하고 후반에 sell off mode로 꺾여버려 panic selling이 악화될 수 있다는 불안감은 증폭됐다. 

한편 SOFI는 기대치를 능가한 실적호조에 이어 다음분기 그리고 올해 총 수익과 매출전망을 싹다 높이며 5개월 최고치로 반등해 작년에 63%를 폭락한 후 올해들어서는 이미 45%나 폭등한 모습을 기록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