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위터 블루, 아이폰 결제시 11달러.. "웹에선 7달러"

김나연 기자 입력 12.08.2022 12:00 AM 조회 2,668
Photo Credit: Twitter
트위터가 유료 인증서비스 '트위터 블루' 월 요금을 애플 아이폰 앱으로 결제하면 종전보다 약 3달러 오른 11달러를 받기로 했다.

대신 트위터 웹사이트에서 결제하면 7달러만 받는다.

트위터는 애초 트위터 블루 인증 서비스의 유료화를 결정하면서 한 달 요금을 7.99달러로 책정했었다.

트위터의 이 같은 조치는 애플이 자사 운영체제(iOS)에서 구동되는 앱을 통한 결제 시 30%의 수수료를 받는 데 대한 반발로 보인다고 정보기술(IT) 매체 디인포메이션이 소식통​이 어제(7일) 전했다.

또 웹사이트 결제 요금을 인하한 것은 아이폰 대신 웹사이트를 이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라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 매체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통한 결제 시 요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지난 10월 트위터를 인수한 일론 머스크는 개인과 기업, 정부 기관 등을 위해 '블루·골드·그레이' 등 3가지 색깔의 인증 서비스를 내놓았다.

머스크는 애초 한 달에 7.99달러를 내면 신원 확인 절차 없이 누구나 '블루' 체크 표시를 받을 수 있도록 했으나, 유명 브랜드나 유명인을 사칭하는 계정이 속출하면서 이를 중단했다.

트위터, 애플과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보유한 구글은 관련 확인 요청에 즉각 응하지 않았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머스크는 지난주 인앱 결제 시 개발자에게 30%의 수수료 부과 등 애플의 정책을 비판하는 트윗을 잇달아 게시하고 애플과 전쟁 선포를 시사하는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이미지나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머스크는 이후 애플 본사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를 만난 후 트윗으로트위터가 애플이 운영하는 앱스토어에서 삭제될 가능성에 관한 오해를 해소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