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 (8월19일)

이채원 기자 입력 08.19.2022 01:40 PM 조회 2,452
주식시장은 하루 엇갈리고 이틀 오르고 이틀 떨어진 이번주를 5주만에 처음 하락한 주로 마무리했다. 

상승한 유가와 크게 떨어진 가상화페들이 이미 투자심리를 위축시킨 가운데 다음달 금리인상폭이 0.5%가 될지 0.75%가 될지에 대한 불확실성은 매도심리를 자극하는 악재로 작용했다. 

출발과 함께 불붙은 매도심리는 장을 sell off mode로 추락시키며 5주만에 회복세가 틀어지고 있다는 공포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이번주 엄청난 폭등세를 보였던 BBBY를 비롯한 몇몇 meme 주식들이 일제히 초토화된 상황에서 4일동안 3일을 떨어지며 폭락한 NASDAQ과 함께 기술주들과 성장주들에 집중된 panic selling의 기세는 개장내내 강력한 수준에 머물렀다. 

그 결과 살벌해진 분위기속에서 전혀 회복의 조짐을 보이지 못한 장으로 인해 이번에야 말로 진짜인줄로 믿었던 회복세가 이번에도 역시 bear market rally 즉 dead cat bounce로 끝나고 있다는 두려움은 사라지지 않았다. 

한편 W는 5% 인원감축을 발표하며 3주간 반등했던것을 싹다 지우고 작년 1월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84% 폭락한 2년 4개월 최저치로 되돌아갔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