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5월17일)

이채원 기자 입력 05.17.2021 01:37 PM 조회 2,569
주식시장은 지난주를 3개월만에 최악의 주로 마무리한후 3일만에 또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가상화폐들이 며칠째 제대로 무너진 가운데 이틀연속 사자 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팔자 쪽으로 반전됐다. 

개장초 아주 잠시 혼조세를 보였다 sell off mode로 추락한 장은 막판에 탄력받아 하락폭을 크게 줄였다. 

지난2019년 여름이후 거의 2년여만에 4주 연속 하락한 주를 기록한 NASDAQ이 오늘도 가장 크게 타격받으며 장중 이틀동안 반등했던것의 41%를 없애버리자 목요일과 금요일 오랜만에 불붙었던 매수심리는 언제 그랬냐는듯 매도심리가 자극되는 쪽으로 완전히 틀어졌다. 

투자심리가 사자와 팔자 사이에서 매번 심하게 요동치고 기술주들은 잊을만하면 초토화되고 있음에도 후반에 급증한 매수세가 sell off mode를 소폭하락으로 급격히 완화시키자 오늘 약세가 하루동안의 반짝 숨고르기로 끝나고 rally mode가 재개될수 있다는 기대감은 오히려 높아졌다. 

한편 지난주를 14개월만에 최악의 주로 마무리한 TSLA는 최근7일동안 5일을 떨어져 1월25일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36% 폭락한 10주 최저치까지 밀렸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