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8월 29일 헤드라인

강창환 입력 08.29.2016 07:49 AM 수정 08.30.2016 06:09 PM 조회 1,909
힐러리 클린턴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지지율이 각각 43대 40으로 격차가 크게 좁혀졌다는 여론 조사결과가 발표됐다.
어제밤 LA공항에 총격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잠정 폐쇄됐던 터미널들이 오늘 새벽 경찰 조사 결과 총격이 없었음이 확인돼 정상 운행에 들어갔습니다.

지난주 내내 이민정책을 놓고 엇갈리는 발언을 쏟아내 갈팡질팡 했던 도날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후보는 이번주 분명한 이민정책을내놓겠다고 말했습니다.

도날드 트럼프를 지지하는 오렌지카운티의 라티노 60여명이 어제 낮 애나하임 시청 앞에서 트럼프 지지모임을 가졌으며, 이 행사는 아무런 불상사없이 평화적으로 끝났습니다.

LA 다저스 어제 강호 시카고 컵스를 1대 0으로 물리치며 승리, 홈 3연전을 2승 1패로 마무리하고 두 경기차 유지하며 서부조 선두 지키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제일의 부호로 꼽히는 나이지리아의 억만장자 길벗차구리가 레바논을 비롯한 전세계에 기부금을 보내 영향력을 행사한가운데 힐러리 클린튼 국무장관 재직시절 클린튼 재단에도 1백만달러 이상을 기부앴으나 그의 레바논과의 유착이 문제돼 미국입국비자가 거부된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지난 6년간 시카고경찰은 근무중에 모두 435명에게 총을 쏴 92명이 사망하고 175명이 부상 당했으며, 이들이 쏜 총알은 모두 2,623발이었던 것으로 나타나, 닷새에 한번은 시카고 경찰이 근무중에 총을 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제 낮 리버사이드의 한 교회주차장에서 말다툼끝에 총격이 발생해 십대소년 한명이 총을 맞고 사망했습니다.

미국의 인종차별에 반대하는 의사표시로 NFL시범경기의 식전행사에서 미국국가가 연주되는 동안 일어서지 않고 앉아 있었던 샌프란시스코 49ers의 쿼터백 콜린 케퍼닉선수는 각종비난에도 불구하고 국가 연주시에 앞으로도 계속 앉아있을것 이라고 말해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가뭄으로 바닷물의 온도가 올라가면서 캘리포니아 해안의 박테리아 오염이 지난 2013년을 정점으로해서 점차 줄어든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날드 트럼프 후보의 등장이후 전통적인 공화당 우세지역의 대학교육을 받은 부유한 백인층이 표심이 흔들리면서 이 지역 출신 공화당 연방의 회의원들의 당선 가능성이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은 이런 지역들을 집중공략하는 선거전략을 전개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펜실베니아를 비롯한 애팔라치안산맥을 따라 사양길에 접어든 광산업재건을 위해 앞으로 십년에 걸쳐 3백억 달러를 투입하겠다는힐러리 클린튼 민주당 대선후보의 공약에 대해 해당 지역 광산 종사자들은 과거의 담배농장의 실패한 경우를 떠올리며 시큰둥한 반응을 나타내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대표는 정치와 국민의 삶과 시대를 바꾸라는 명령과 국민의당을 중심으로 반드시 정권을 교체하라는 명령을 가슴에 새기고 제 모든것을 바칠것이라고 말해 사실상 대권통령 선거출마를 선언했다.

북한은 유엔안전보장 이사회가 북한의 잇따른탄도 미사일 발사를 규탄하는 언론성명을 채택한데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국방부는 사드를 경북 성주 성산포대에서 성주군내 다른곳으로 변경하는 문제와 관련, 성주군과 협의해 3곳의 후보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LPGA 캐나다 퍼시픽오픈에서 태국의 쭈타누깐 선수가 한국의 김세영 선수를 누르고 23언더파로 시즌 다섯번째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으며, PGA FedEx컵 첫 플레이 오프 대회인 바클레이스 대회에서는 패트릭 리드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북 수마트라 지역의 한 성당에 10대 남성이 난입해 흉기를 휘두르며 자살 폭탄테러를 시도하다 붙잡혔다.

더불어 민주당 추미애 신임대표는 역사는 부정할수도, 부정해서도 안되며 전직 대통령에 대한평가는 이념이나 철학에 따라 다를수있지만, 국가원수로서 지나온 그분들의 흔적은 있는 그대로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에서 원내지도부를 중심으로 북한의 잠수함 발사탄도미사일(SLBM) 대응을 위해 핵추진 잠수함을 배치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비리의혹과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기밀유출의혹을 동시에 수사중인 검찰특별수사팀은 우병우 수석의가족회사인 '정강'과 서울지방 경찰청장실 등을 전격 압수수색 했으며, 이석수 특별 감찰관은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한국정부는 주택공급 물량을 줄이는것을 핵심으로한 가계부채대책을 발표한 이후 부동산시장이 더 끓어오르는 조짐을 보이자 부처간 비상계획을 마련하고, 즉각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최근 노년의 이른바 황혼이혼이 늘면서 한쪽 배우자의 국민연금을 나눠 갖겠다는 신청자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것으로나타났습니다.

프랑스가 신체노출을 꺼리는 이슬람 여성이 주로 입는 수영복 '부르키니' 를 금지했다 다시 허용하는 결정을 내리는가 하면 이태리에서도 찬반논란이 가열되는 등 유럽전역이 부르키니 논쟁에 휩싸이고 있으며, 이 문제는 내년도 프랑스 대통령 선거의 쟁점으로 번질 전망이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취임이후 60여일간 마약사범 2천여명이 사살된 '마약과의전쟁' 1차전에서 승리했다고 자평하고 2차소탕전에 나서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우경화로 치닫는 일본의 아베 내각 지지율이 2년만에 60%대를 돌파 했으며, 아베총리가 4년후 도쿄올림픽까지 총리를 직수행을 바라는 여론도 5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싱가포르와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이 지역의 여행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는 안보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중국 기업이 영국에 건설할 예정인  원자력발전 건설 프로젝트를 재검토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캄보디아-베트남 공동 국경위원회는 국경 분계 문제와 아직 국경선이 확정되지 않은 20 % 정도의 구역에서 베트남이 경계표 건설 행위에 나서는 문제를 논의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