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테슬라, 자율주행SW 업그레이드 출시 등에 주가 장중 3%대 상승

이황 기자 입력 12.02.2024 10:33 AM 조회 3,207
테슬라가 자율주행을 목표로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 FSD(Full Self-Driving)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는 소식 등에 힘입어 오늘(2일) 주가가 장중 3%대 상승했다.

오늘(2일) 뉴욕증시에서 LA시간 오전 10시 28분 현재 테슬라 주가는 전장보다 3.22% 오른 356달러 45센트에 거래됐다.

이날 352달러 38센트로 상승 출발한 테슬라 주가는 장 중 한때 359달러 44센트까지 올랐다.

오늘 주가에는 지난 주말 발표된 테슬라의 FSD 업그레이드 출시 소식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됐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사업부 부사장 아쇼크 엘루스와미는 지난달 30일 자신의 엑스 계정에 FSD V13.2가 제한된 외부 고객들에게 출시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엘루스와미 부사장이 함께 게시한 내용에 따르면 FSD V13은 자체 주행 네트워크의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했다.

앞서 테슬라는 새로운 FSD V13이 더 향상된 AI 기술과 신경망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충돌 회피, 교통 통제 등에 대한 대응 예측이 크게 개선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테슬라의 FSD 업그레이드 출시 소식과 함께 월가에서는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최고치로 올린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경제매체 마켓워치와 배런스 등에 따르면 투자은행 스티펠의 애널리스트 스티븐 젠가로는 전날 고객들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종전 287달러에서 411달러로 올린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정보업체 팩트셋 집계 기준으로 테슬라를 다루는 월가 애널리스트 57명의 목표주가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젠가로는 우리는 트럼프 행정부에서 일론 머스크의 역할이 규제 승인을 가속해 테슬라의 FSD를 위한 길을 닦을 수 있다고 믿는다며 AI 기반의 완전 자율주행 기능과 사이 로보택시​ '버캡' 에서 나오는 상당한 가치 창출 잠재력이 우리의 긍정적인 전망을 뒷받침한다고 썼다.

앞서 웨드부시 증권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도 테슬라의 목표주가를 400달러로 제시하면서 AI·자율주행 규제 완화에 따라 테슬라의 시장 가치가 향후 1조달러 더 불어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테슬라 주가는 지난 11월 한 달 동안에만 38% 상승해 연중 수익률 44%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벌크진 1달 전 수정됨
    FSD라 부르긴 이르다.. 낮 주행중 길에 떨어진 낙하물 및 그데로 쳐박고 로드킬 당한 시체 쳐박는건 다반사....하부와 전면부 작살남..수리비? 테슬라 say 응? 너가 잘못 너부담...노멀리 시속 50마일에서 전방 몇백피트에 낙하물 발견하고 대응하는사이 걍 쳐박는 FSD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Flqxprqhem 1달 전
    그럼 니가 운전해 이 ㅄ아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ssaikoj 1달 전
    닥치고 주식이나 줍줍해라 후회하지 말고..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