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가주의 한 DMV가 오랜 리모델링을 마치고 이제 곧 문을 열고 일을 재개한다.
CA DMV는 북가주 San Jose 동남쪽 내륙에 위치한 Gilroy Field Office가 5개월여 만에 업무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문을 닫았던 Gilroy DMV는 11월12일(화) 문을 열고 업무에 들어간다.
11월11일(월)이 공휴일인 Veterans Day여서 그 다음 날인 12일을 다시 문을 여는 날로 잡은 것이다.
Gilroy Field Office가 7월에 문을 닫은 것은 서비스 현대화를 위한 리모델링 작업 때문이었다.
요즘 DMV는 온라인 시대를 맞아서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많은 옵션을 추가했는 데 직접적인 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서 사무실 현대화를 지난 5개월에 걸쳐서 진행했다.
이 때문에 Gilroy Field Office를 이용하던 많은 지역 주민들이 Salinas나 Morgan Hill 등 인근에 있는 다른 도시 DMV를 이용하는 불편을 겪었다.
각종 프로세스를 Digital화 하고 있는 것이 추세인 데 여전히 상당수 사람들은 직접 도움을 받는 것을 선호하고 있고 서류 작성에 추가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DMV를 찾는다.
무엇보다 내년(2025년) 5월7일부터 국내선 항공기 탑승과 연방 시설과 군 시설 등을 이용할 때 Real ID를 제시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Real ID가 없는 운전자는 Real ID로 갱신을 해야하고 관련 작업은 온라인이 아닌 반드시 대면으로만 할 수있다.
미국 보안 시스템에서 Real ID가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여서 사무실 개선을 통해 좀 더 빠르고 원활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San Jose 동남쪽 내륙 Gilroy DMV, 11월12일 재개장
7월부터 서비스 현대화로 문을 닫았다가 다시 문 열게 돼
다른 지역 DMV 찾았던 주민들, 완전 현대화 사무실 이용 가능
7월부터 서비스 현대화로 문을 닫았다가 다시 문 열게 돼
다른 지역 DMV 찾았던 주민들, 완전 현대화 사무실 이용 가능
<저작권자 © RK Media,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