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A 이탈 주민들, 1년 만에 12만 7천명 이상 감소

주형석 기자 입력 10.31.2024 09:38 AM 조회 3,871
2023년에 다른 주로 이주한 CA 주민들 숫자 크게 하락
사회 경제적으로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으로 복귀 시작돼
정상으로 돌아오는 사회적 분위기가 이주 열기 막아줘
다른 주로 이주한 CA 주민들 숫자가 상당한 정도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방인구조사국의 새로운 이주 Data에서 CA 주를 떠나 다른 주로 이주한 사람들의 숫자가 2022년에 비해서 지난해(2023년) 127,542명 줄었다.

지난해 전국에 있는 50개 주들 중에서 주민 이탈 숫자가 가장 크게 줄어든 주가 CA였다.

CA 주 다음으로는 NY이 64,054명이 줄어서 2위였고 주민들 이주 관련해 가장 큰 경쟁 주인 Texas는 15,507명 줄어서 전국에서 16번째로 하락 폭이 컸다.

반면 지난해 가장 주민 이탈 증가가 많았던 주는 동남부 Florida로 21,020명이 더 늘어났다. 

Kansas 주는 8,155명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지난해 타 주 이탈 주민들이 두번째로 많이 증가했다.

지난 수년 동안 CA 주에서 이탈해서 타 주로 이주하는 주민들 숫자가 계속 늘어났는 데 지난해에 이탈한 폭이 크게 줄어든 것은 시기적 영향이라는 분석이다.

즉 코로나 19 팬데믹이 끝나고 사회 경제적으로 팬데믹 이전으로 복귀가 이뤄지고 있어서 주민들의 타 주 이주 열기가 다소 식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지난 수년 동안 다른 주로 이주를 희망하면서 이주하는 주의 주택 가격이나 생활비 수준이 상승하는 효과가 발생했다.

그러다 보니 굳이 타 주로 옮길 이유가 줄어든다고 볼 수있다.

따라서 지난해를 기점으로 CA 주민들의 타 주 이탈 현상도 이제 당분간 주춤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 4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썩은사회 1달 전
    이탈하는 주민들이 경제적으로 여유가있는 사람들이 상당수고 세금도 많이 내는 사람들도 꽤 있기때문에 캘리포니아는 거지가 되어버림. 지금 와서 이탈수가 줄었다고 좋아해봤자 소용없음 ㅋㅋ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ynamicy 1달 전
    그렇지, 기업인 1명이 10만명이상 소득과 맞먹으니 그인구 300명만해도 이미 끝남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Bpabpsfree 1달 전
    이제 공짜 복지 어떻게 할건가? 불체자들에게도 프리 메디칼, 프리 성전환, 프리 푸드 등등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Pony29 1달 전
    캘리포니아 세수에 도움되는 중산층과 부유층이 이탈하고 갓 멕시코 국경통해 넘어온 불법 입국자가 들어와 빠진 인구를 메꿔주며 길바닥서 더러운 노점하며 참 잘 돌아가는 꼬라지네요 민주당 정치인들아. 니들이 정책이라고 내놓은게 그냥 자폭하자는거지 기업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어도 모자를 판에 눈앞에 세수만 보고 기업가들 상류층들 주머니나 털려고 하면 문닫고 뺜쓰런친다. 그럼 고용시장도 얼어붙고 세수도 부족해 지고 도미노 현상으로 다 거지로 전락하는거 모르니? 그럼 도심 치안은 불안해지고 온갖 범죄로 연결되며 악순환의 시작이다. 좌파는 병임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