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바다 절벽 CA 주택, 1억 800만달러 매물로 나와

주형석 입력 10.30.2024 01:33 PM 수정 10.30.2024 05:42 PM 조회 16,427
샌디에고 카운티 라호야 시, 1900 Spindrift Drive
기술 분야 억만장자 다윈 디슨이 보유한 휴가용 주택
13,000 스퀘어피트 크기에 침실 10개의 해안가 대저택
총 17.5개 욕실있고 그 중 하나에는 내장된 수족관 있어
1억달러가 넘는 주택 매물이 CA 주에서 나왔다.

북가주 언론사 SF Gate는 지난 26일(토)에 1억 800만달러에 달하는 매물 주택이 CA 주택시장에 나왔다고 보도했다.

무려 1억 800만달러에 달하는 엄청난 가격의 매물 주택이 나온 곳은 San Diego 카운티 La Jolla 시에 있는 1900 Spindrift Dr.다.

이 주택은 해안가 절벽에 있는 주택으로 마치 바다로 기울어져 떨어질 것같은 느낌을 준다.

IT 기술 분야 억만장자 다윈 디슨이 보유한 휴가용 바닷가 주택으로 알려져 있다. 

13,000 스퀘어피트 크기의 이 대저택은 침실이 10개, 욕실 17.5개, 잘 가꿔진 울타리와 금으로 도금된 방, 정교한 정원, 바다를 바라보는 수영장, 그리고 주방이 있는 해변 카바나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욕실 17.5개에는 내장된 수족관을 비롯해서 몇가지 특별한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움이 추가됐다.

또 하나 빼놓을 수없는 부분은 개인 해변인 데   다윈 디슨이 40,000달러를 들여서 수입한 잔디 가구와 모래로 채워진 방파제 파티오 등이 개인 해변에 위치해 있다.

무엇보다 개인 해변에 뿌려져 있는 흰 모래가 가장 인상적인 데 매년 PGA 투어 메이저 대회 Masters 토너먼트가 열리는 Georgia 주 Augusta National Golf Club 모래와 같은 공급원이다.

Wall Street Journal은 주택소유주인 다윈 디슨이  CA 주의 거친 모래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다윈 디슨의 해안가 대저택은 San Diego 카운티 역사상 가장 비싼 주택으로 기록에 남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가장 비싼 San Diego 카운티 주택은 지난해(2023년) 10월에 사모 펀드 거물 이곤 더반이 약 4,400만달러 넘는 가격으로 매수한 Del Mar의 해변가 저택이다.

이번에 나온 La Jolla 대저택 매물 가격이 Del Mar 대저택의 2.5배 정도에 달할 정도로 높아 거래가 이뤄진다면 새로운 기록을 세울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요즘 CA 주택 시장은 높은 모기지 대출 이자율, 재고 부족, 보험사 찾기 어려움, 경제적 불확실성 등이 겹치면서 정체 상태에 있다.

해안가 고급 저택들 경우에는 최상위층 사이에서 꾸준하게 거래가 계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Flightoficarus 9달 전
    라디오 코리아 기자님들은 지역, 지명에 너무 약하신것 같습니다. 라 홀라 라니요... 왜 아예 라 졸라 라고 하시지... 확실하지 않으면 차라리 영어로만 표기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Golbinmz 9달 전
    라코 기자들 뿐만 아니라 모든 언론사 기자들 정말 무식합니다, 중앙일보 기자는 Incubator 를 쿠크바토 라고 쓰고, Pothole (팟홀) 을 포트홀 이라고 쓰더라고요...................누가 트리게 발음 하라고 시키는것도 아닐텐데 어쩌면 그리 하나같이 다 틀린 발음을........그것도 일본 식민지 영어발음을 하고 있습니다............행방된지 80년이 지났는데 세계에서 영어를 가장 못하는 민족 일본 영어발음을 따라하다니 참...................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Doeinim 9달 전
    제가 알기로는 한글 표기법이 있는걸로 압니다. 발음이랑 다르게 알파벳만 보고 표기하는 방식을 따르는데. 언론사들은 그걸 따른다고 들었어요. 근데 이 기자분은 뭘 따르셨는지 모르죠. 한글표기법하고도 맞지 않으니까요. 입에서 나오는 발음대로 쓰신거 같아요..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