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건강과 정신’ 2024 연세 의료 & 건강 박람회와 함께하세요!

이황 기자 입력 10.02.2024 02:55 PM 조회 1,742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가 주최하는 2024 연세 의료 & 건강 박람회가 개최된다.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는 오는 12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은혜한인교회 본당 로비에서 LA와 오렌지 카운티 거주 한인을 포함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 연세 의료 & 건강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는 연세 동문 의사와 간호사 등 3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다양한 무료 의료 검진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독감 예방 접종, 혈당과 혈압, 유방암, 경동맥 초음파 검사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 20달러로 당뇨와 콜레스테롤, B형 간염, 신장 기능 등 5가지 질병을 검사할 수 있는 피검사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 피검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복으로 아침에 일찍 방문해야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심화된 우울증과 불안증 등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박람회에서는 우울증과 불안증 선별 검사는 물론, 가정 상담, 아트 테라피(Art Therapy) 등 정신 건강 프로그램이 강화됐다.

한미 특수 교육센터가 생후 6개월부터 5살 아동을 위한 발달 선별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5살 이후 아동을 위한 행동 발달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석하는 가족이 모두 신체와 정신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2024 연세 의료 & 건강 박람회는 몸과 마음 건강을 돌보는 나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