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개막한 별들의 축제, 2024 파리 올림픽이 내일(11일) 폐막한다.
2024 파리 올림픽 폐막식은 LA시간 내일(11일) 정오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현재 어떠한 계획으로 어떠한 폐막식이 치뤄질지 명확한 윤곽은 나오지 않았다.
다만, 에펠탑 앞 센강에서 화려하게 진행됐던 개막식과 달리 폐막식은 스타드 드 프랑스 스타디움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2028 LA올림픽을 앞두고 프랑스에서 LA로 개최 도시를 넘기는데 포커스를 맞추게 된다.
캐런 배스 LA시장실에 따르면 배스 시장은 프랑스 파리 미디어 센터, 올림픽 선수촌, 스포츠 행사장 등을 방문하는 일정을 소화한 뒤 폐막식에서 안 이달고 파리 시장으로 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의 공식 올림픽 깃발을 넘겨받을 예정이다.
공연 라인업도 화려하다.
폐막식 무대에는 팝 스타 빌리 아이리시, 스눕 독, 밴드 레드 핫 칠리 페퍼스가 오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그래미상 프로듀서이자 전설로 남은 지난 2021년 아델의 CBS 라이브 공연을 지휘한 벤 윈스턴이 파리 올림픽 폐막식 프랑스 프로듀서로 협업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프랑스 밴드 에어와 피닉스 무대도 마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션 임파서블 주인공으로 유명한 영화배우 톰 크루즈가 폐회식에서 스턴트 연기를 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있어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RK Media,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