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LA한인타운 내 공원 조성 계획이 추진된 지 9년 만에 다음주에 공사에 들어간다. 완공까지 약 1년6개월이 소요될 전망인데, 그동안 쉼터와 녹지공간 부족으로 아쉬워했던 한인들은 공원 착공 소식을 환영하면서도 공원내 치안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2.캘리포니아주에서 차량 보험이 최대 30%이상 오른데다 보험 시장 개선 여지는 없어 운전자들의 차량 보험료 부담은 커져만 가고 있다. 차량 디덕터블을 높이거나 차량과 주택 보험을 한 보험사에 묶어 할인을 받는 방법 등으로 보험료를 다소 낮출 수 있지만 급등한 보험료를 상쇄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여서 운전자들의 한숨만 깊어진다.
3.캘리포니아주 전역의 경찰 인력이 수십 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에 LA를 비롯한 카운티 정부가 경찰 충원을 위해 예산 투입 등 각종 방안을 추진하고 있지만 지원자는 줄고 조기퇴사율은 증가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4.대학을 갓 졸업한 초보 사회인들이 취업하고 생활하기 가장 적합한 도시들로 노스캐롤라이나 랄리, 메릴랜드 볼티모어, 텍사스 어스틴 등이 꼽혔다. 4위는 조지아 애틀란타, 5위는 노스캐롤라이나 샬로트, 6위는 뉴욕시로 나타났고LA는 14위에 올라 비교적 호평을 받고 있다.
5.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오늘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로 결정됨에 따라 오는 11월 대선 대진표가 마침내 확정됐다. 선거일을 채 100여일도 남겨놓지 않고 해리스 부통령이 바통을 넘겨받아 트럼프 전 대통령과 대결에 나섬에 따라 이번 대선은 결과적으로 유색인종과 백인, 여성과 남성, 50대와 70대, 진보와 보수 등 여러모로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선거로 치러지게 됐다.
6.민주당 대통령 후보로 공식 선출된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은 정책 면에서는 바이든 대통령의 기조를 대체로 계승하면서 자신만의 색깔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해리스 후보가 고용한 법률회사가 러닝메이트 대상자들에 대한 검증 작업을 마무리해 러닝메이트 발표가 임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7.총기 불법 소지 등 혐의로 유죄 평결을 받은 조 바이든 대통령 차남 헌터 바이든에 대한 법원 선고가 대선 직후 이뤄질 예정이다. 메리엘런 노레이카 월밍턴 연방법원 판사는 오는 11월13일 헌터 바이든에 대한 선고기일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8.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미국을 비롯한 서방과 러시아간의 수감자 맞교환과 관련해 자신은 북한으로 부터 억류된 사람들을 데려왔다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북한 전 세계 어느 곳보다 사람들을 데러오기 힘든 곳이라며 김정은과 좋은 관계를 갖고 있었고 사람들을 데려올 수 있었다고 밝혔다.
9.미 국방부는 북한이 오는 11월 미 대선 전후로 제7차 핵실험을 단행할 가능성과 관련해 어떤 실험도 지역을 매우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며 계속 모니팅하고 있다고 밝혔다.
10.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최근 압록강 유역 수해와 관련한 한국 언론의 인명피해 추산 보도 등을 비난하며 적은 변할 수 없는 적이라고 말했다. 한국 정부가 제의한 수해 구호물자 지원에 호응하지 않고 대남 비난을 내놓은 것이다,
11.이란이 하마스 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예의 암살에 대해 이스라엘에 보복 공격을 예고하자 중동해 항공편이 일시 중단되거나 우회하고 있다. 일부 국가는 이란 내 자국민에 신속한 철수 권고했다.
12.미국은 하마스와 헤즈볼라 고위 지도자들 잇딴 피살로 전운이 최고조에 이른 중동 지역에 전투용 항공모함을 추가로 파견하기로 했다. 미국은 중동 지역에 배치된 미군 병력과 동맹국을 이란과 친이란 무장세력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처를 하고 있다.
13.연방 정부가 아동 개인 정보를 부모 동의 없이 대량 수집함으로써 아동들의 사생활을 침해했다며 중국계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과 그 모회사인 바인트댄스를 고소했다. 틱톡이 지난 2019년 이래 미국의 13살 미만 아동들도 틱톡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 부모 동의 없이 아동들의 개인 정보를 수집, 사용했다는 것이다.
14.한국 금융시장은 그야말로 검은 금요일이었다. 경기침체 공포로 인한 뉴욕 증시가 급락하자 한국 증시도 폭락한 건데요 코스피는 4년 5개월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15.미국의 7월 실업률이 4.3%로 상승하고 일자리는 11만4000개 증가로 급속 냉각됐다. 침체우려가 되살아나는 대신 기준금리 인하는 9월부터 단행하는 것은 물론 큰 폭으로 내리거나 횟수를 늘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16.오늘 뉴욕증시는 어제 이어 오늘도 급락세를 보였다. 실업률이 예상보다 높게 나오자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투매를 촉발시켰다.
17.한국 올림픽 대표팀이 메달 사냥에 다시 나섰다. 오늘 하루만 4개의 메달을 추가해 한국은 현재 금메달 7개, 은메달5, 동메달 4개로 종합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RK Media,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