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 AI 탑10 기업" ETF 등 4종 25일 신규 상장

연합뉴스 입력 06.21.2024 09:18 AM 조회 209
한국거래소는 미국 인공지능(AI) 기업 상위 10종목으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ETF) 등 4종목을 오는 2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삼성자산운용이 발행하는 'KODEX 미국AI테크TOP10'는 뉴욕증권거래소(NYSE)·나스닥 종목 중 AI 관련 핵심 기업에 투자하는 패시브 상품이다.

거대언어모델(LLM) 기술을 활용해 AI 관련성이 높은 30개 종목을 선정하고, LLM 점수와 시가총액 점수를 3대7 비율로 합산해 상위 10종목을 최종 편입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발행하는 'TIGER 미국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는 나스닥100을 기반으로 한다. 일별 커버드콜 전략으로 월 분배 패시프 ETF 상품이다.

미국 나스닥100을 매수하고, 다음날 만기가 도래하는 초단기 콜옵션을 매일 수량을 조절해서 매도, 목표 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신한자산운용이 발행하는 'SOL 금융지주플러스고배당'은 배당 수익률이 우수한 금융지주·금융 부분 10종목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다.

예상배당수익률, 자사주 취득 여부 등 주주환원 정책 관련 조건을 적용해 종목을 선별하고, 예상배당금총액 가중 방식으로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신한자산운용은 'SOL 머니마켓액티브'도 발행한다.

금리 변동에 따른 시장가격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단기 채권형 액티브 ETF다

장외 시가 머니마켓펀드(MMF)와 유사하도록 가중평균잔존만기 120일 이내의 채권, 기업어음, 한국무위험지표금리(KOFR), 콜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 ETF 상품은 운용비용이나 구성 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 성과와 운용성과 간 괴리가 발생할 수 있다. 또 총보수 이외에 기초지수 사용료, 매매 비용, 회계 감사 비용 등의 기타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