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 보장 수혜자 지급액 6월 600달러 인상 정보는 거짓

주형석 기자 입력 06.18.2024 09:04 AM 수정 06.18.2024 01:43 PM 조회 5,211
SSA, 생활비 조정(COLA)이 2025년에 이뤄질 것이라고 강조
최소한 2025년 1월까지는 600달러 인상이 없다는 의미
노동통계국, “4월 인플레이션이 연간 기준으로 3.4% 가속화”
내년 COLA, 3.2% 예측.. 물가 하락시 COLA도 역시 내려갈 듯
최근 사회보장 수혜자에게 지급되는 금액이 늘어난다는 소식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보장국(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이 사회보장연금(Social Security Benefit)과 생활보조금(Supplemental Security Income)을 지급하는데 그중에서 사회보장연금이 6월부터 600달러가 증가한다는 루머는 6월 지급액 액수가 늘어나지 않음에 따라 전혀 근거가 없는 거짓으로 드러났다.

사회보장국은 사회보장 혜택의 기준인 생활비 조정(COLA)이 내년(2025년)이 돼야 이뤄질 것이라며 올해(2024년)는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즉 최소한 내년 1월1일까지 COLA 인상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COLA는 퇴직자가 은퇴 후 받는 혜택이 경제에서 인플레이션 요인에 영향받는 경우에 이에 대응하는 것을 돕기 위해 1975년에 도입돼 49년째를 맞고 있다.

지난해(2023년) 3분기부터 도시 임금 근로자와 사무직 근로자에 ​​대한 소비자 물가 지수(CPI-W)의 증가율을 기준으로 올해 3분기까지 COLA가 결정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연방정부는 오는 10월 새로운 COLA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 인플레이션 수치를 바탕으로 새로운 COLA를 추정한 결과가 나왔는데 지난달(5월) 노동통계국은 4월 인플레이셔이 연간 기준 3.4%로 가속화됐다고 밝혔다.

일부 분석가들은 인플레이션이 이 수준으로 상승을 계속하면 내년 COLA가 3.2%까지 이를 수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내년 3.2% COLA는 올해의 COLA와 일치하는 결과인데 지난해 나온 8.7% 보다는 훨씬 낮은 수치다.

COLA에 대한 최종 결정은 인플레이션 Data가 가격 인상이 안정될 위치에 대해서 무엇을 나타내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COLA는 사회 보장 연급(SSB) 수혜자 6,600만여명과 생활보조금(SSI) 수혜자 750만여명에게 각각 지급된다.

수백만여명 퇴직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신탁 기금이 앞으로 약 10년 내 고갈될 수있다고 일부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내년(2025년) COLA 발표는 지난해 프로세스가 표시된 ‘My Social Security’ 계정의 메시지 센터를 통해서 각각의 수신자들에게 개별적으로 공개된다.

그렇게 되면 COLA 통지를 온라인으로 받고 나중을 위해서 메시지를 저장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이다. 

물론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우편 통지 수신을 거부할 수도 있다.

무료 통지를 받을 수있는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안전하고 편리한 온라인 COLA 통지를 받을 수있다고 사회보장국은 설명했다.

사회보장국은 퇴직자들에게 사기를 조심할 것도 경고했다.

어떤 경우에도 개인 정보를 공개해서는 안되며, 악성 링크 선택이나 악성 첨부 파일 클릭 등을 피함으로써 사기 전화나 인터넷 피싱 사기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댓글 2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Contempofashion 4달 전
    stop wasting money on the illegals! Help the Americans!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Pro601 4달 전
    수십년 일하면서 세금 낸 미 시민이 받는 SSA 보다 세금 한푼도 안내었던 사람이 받는 SSI 가 훨씬 많은점은 불 공정하고 비합리적이며, 미 시민에 대한 역차별 아닌가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