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LA 지역 A형 간염 보고, 전염성 매우 높아서 주의해야

주형석 기자 입력 05.23.2024 03:25 AM 조회 1,907
몇 주간 진행, 가벼운 단계.. 몇 달 동안 진행, 심각한 질병
드물지만 일부 사람들은 A형 간염으로 사망까지 이를 수있어
통상 감염자 대변에 오염된 물건, 음식 또는 음료 통해 전파
A형 감염, 특별한 항바이러스 치료법 없어 예방접종 매우 중요
A형 간염은 전염성이 강한 바이러스성 간염으로 통상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통해서 전파된다.

그리 중하지 않은 가벼운 단계인 경우에는 몇 주간 진행되다가 사라질 수있지만 심각하게 진행되면 몇 달 동안 계속될 수도 있고 드물게 일부 사람들은 사망할 수도 있다.

이같은 A형 간염에 감염된 사람이 LA에서 확인됐는데 아직까지는 항바이러스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증상을 완화시키는 보존 치료가 고작이어서 예방 접종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하고 있다.

주형석 기자입니다.

LA 지역에서 A형 간염 사례가 보고돼 긴장이 커지고 있다.

LA 카운티 보건국은 얼마전 Beverly Hills 지역에 있는 한 Whole Food Markets에 근무하는 직원에게서 A형 간염 사례가 확인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A형 간염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A형 간염은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성이 매우 높은 간과 관련한 감염이다.

A형 간염은 몇 주 동안 지속되다가 사라지는 가벼운 단계부터 몇 달 동안 지속되는 심각한 질병까지 다양한 형태가 있다.

드물지만 A형 간염은 일부 사람들에게 사망을 초래할 수도 있다.

A형 간염이 퍼져나가는 일반적인 경로를 살펴보면 감염된 사람의 검출되지 않은 소량의 대변에 의해서 오염된 물건, 음식 또는 음료를 통해서 사람이 자신도 모르게 A형 바이러스를 섭취하게될 때 퍼져 나가게 된다.

전문가들이 지적하는 A형 간염의 가장 무서운 점은 특별한 항바이러스 치료법이 없다는 것이다.

신속한 예방접종을 통해서 감염을 예방할 수있지만 너무 늦게 예방주사를 맞는 경우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즉각 의료기관에 알려서 A형 간염 검사를 반드시 요청해야한다.

이같은 A형 간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예방접종이다.

전염성 A형 간염에 걸린 사람에게 노출된 것으로 알려진 후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을 예방한 사례가 많이 있다.

노년층, 면역체계가 약화된 사람들 경우에는 A형 간염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감염될 가능성이 높아 예방을 위해 A형 간염 예방접종을 해야하는데 추가로 면역 글로불린(IG)을 접종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LA 카운티 보건국이 강조했다.

A형 간염이나 면역 글로불린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LA 카운티 보건국에 연락해서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있다.

A형 간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이 의심스러운데 주치의가 없거나 평소에 이용하는 의료기관이 없는 경우 LA 시 2-1-1 서비스에 전화해 도움을 요청할 수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