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침마당 ‘자연밥상’, 신선하고 색다른 카프레제 샐러드 플레이팅!

이황 기자 입력 05.03.2024 06:01 PM 수정 05.03.2024 06:02 PM 조회 4,545
https://youtu.be/ESOdS9bHxRQ
라디오코리아 인기 프로그램 아침마당이 정직한 농부 강지나씨와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코너 ‘자연밥상’은 색다른 카프레제 샐러드 플레이팅법을 선보였다. 

이번 에피소드는 알록달록한 색감이 포인트다. 

모자렐라치즈, 색이 다른 방울토마토, 바질 페스토, 모자렐렐라 치즈위에 방울토마토를 슬라이스해서 색감있게 올리고, 발사믹 글레이즈 뿌리고, 소금 후추 - 모짤렐라치즈 한장, 위에 토마토 슬라이스 한장 올려 반을 자르고 그위에 올리브와 바질 올려 마요 스라라차 소스 중간싸이즈토마토를 반을 자르고 안에 있는 싸를 파서 볼을 만든다. 

리코타소스, 바질페스토, , 발사믹 글레이즈로 마무리 토마토 두부 카프리제와 라임드레싱 치즈 대신 고소한 두부를기본 레시피를 살짝 변형해 모짜렐라 치즈 대신 고소하고 담백한 순두부를 토마토 위에 얹어 여기에 새콤한 라임드레싱을 곁들이면 고풍스러운 색다른 요리처럼 느껴진다. 

기본 재료는 슬라이스 토마토, 슬라이스 순두부, 어린잎 채소, 발사믹 드레싱 적당량이다. 

여기에 드레싱 재료는 양파⅓개(30g), 오이피클 4개, 오이피클 국물 3술, 라임즙 1술, 휘핑크림1술, 마요네즈1술, 꿀약간, 양파시즈닝 가루를 준비한다. 

우선 믹서에 양파, 오이피클, 오이피클 국물, 라임즙을 넣고 곱게 갈아준다. 

이어 볼에 순서 1과 휘핑크림, 마요네즈, 꿀, 양파시즈닝가루를 한데 넣고 되직하게 섞어준다. 

마지막으로 슬라이스한 토마토와 순두부를 포갠 뒤 발사믹드레싱과 순서 2를 번갈아 가며 뿌려주면 완성이다. 

올리브오일은 토마토의 비타민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살짝 뿌려드시면 더욱 좋다. 

​‘자연밥상’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아침마당1부에서는 물론 라디오코리아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