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폴스타, 전기차 연동 "폴스타 폰" 공개…중국시장 공략 본격화

연합뉴스 입력 04.23.2024 09:30 AM 조회 273
베이징서 브랜드 나이트 행사…폴스타1·2·3·4 및 콘셉트 모델 '시너지' 선봬
폴스타 폰[폴스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주요 모델과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국 시장을 겨냥해 차량을 조종할 수 있는 스마트폰 '폴스타 폰'도 공개했다.

폴스타는 23일 중국 베이징 시내에 마련한 스튜디오에서 '폴스타 브랜드 나이트'를 열고 폴스타1·2·3·4 등 주요 모델과 콘셉트 모델 '폴스타 시너지'과 함께 폴스타 폰을 전시했다.

폴스타 폰은 폴스타가 스웨덴의 디자인 팀과 협업해 개발한 스마트폰이다. 폴스타 신모델인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폴스타4와 연동돼 원활한 차량 조작 기능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폴스타는 소개했다.



폴스타 폰 실물을 손에 쥔 모습 [촬영 임성호]



폴스타 폰은 폴스타의 깔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했다. 레이아웃과 폰트, 색상 및 프리미엄 소재는 폴스타4의 인테리어 및 센터 콘솔과도 조화롭게 어울리도록 디자인됐다.

앞서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도 지난해 자사 브랜드 이름을 딴 '니오 폰'을 출시한 바 있다. 전기차 판매 비중이 높은 중국에서 차량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높이고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시도로 읽힌다.



쿠페형 전기 SUV 폴스타4 [폴스타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행사에서 폴스타 폰과 함께 전시된 5종의 차량 가운데 폴스타4는 오는 6월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지난 2022년 폴스타2가 출시된 이후 아직 다른 모델이 나오지 않았다.

이날 브랜드 나이트에는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최고경영자(CEO)와 막시밀리안 미소니 폴스타 디자인 총괄, 지주 신 폴스타 차이나 대표를 비롯해 700여명의 글로벌 언론 관계자와 소비자가 참석했다.

잉엔라트 CEO는 "폴스타는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미적 렌즈를 통해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가장 현대적인 방법으로 디자인해 왔고, 모터스포츠 헤리티지와 스포츠카를 튜닝해온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퍼포먼스를 만들어왔다"며 "폴스타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중국 드림 스마트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폴스타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함은 물론 가장 혁신적이고 정교한 첨단기술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발표하는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최고경영자(CEO) [촬영 임성호]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