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취향 맞춰 디자인 바꾼다…기아, "디스플레이 테마" 북미 출시

연합뉴스 입력 04.22.2024 09:38 AM 조회 253
NBA구단 따라 클러스터·인포테인먼트 디자인 변경…EV9 첫 적용
개인화된 차량 경험 제공, 기아 '디스플레이 테마' 공개[기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아[000270]가 차량 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사용자 취향에 맞춰 변경하는 서비스를 북미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기아는 미국프로농구(NBA) 플레이오프 개막을 앞두고 원하는 NBA 구단에 맞춰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달라지는 '디스플레이 테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총 30종으로 출시된 디스플레이 테마는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그래픽을 운전자 취향에 맞춰 변화시킬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다. 시동을 켜고, 끌 때 나오는 애니메이션도 변경이 가능하다.

고객은 '기아 커넥트 스토어'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자신이 선호하는 NBA 구단의 디스플레이 테마를 구매하고, 차량 내 디스플레이에 적용할 수 있다.

기아는 디스플레이 테마를 지난 9일(현지시간)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에 최초로 도입했다.

국내에서는 올해 하반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과 OTA 기능이 탑재된 차량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기아 CXD사업부 파블로 마르티네즈 상무는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개인화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테마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