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딥브레인AI, GPT스토어에 "AI 스튜디오스" 출시

연합뉴스 입력 04.17.2024 10:17 AM 조회 308
딥브레인AI, GPT스토어에 'AI 스튜디오스' 출시[딥브레인AI·피알원 제공]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는 영상 합성 플랫폼 'AI 스튜디오스'를 인공지능판 앱스토어라고 할 수 있는 GPT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오픈AI가 지난 1월 선보인 GPT스토어는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스토어처럼 각 기업이나 개인이 오픈AI의 거대언어모델(LLM)인 GPT를 기반으로 개발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앱)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오픈AI 유료 회원 등급인 'GPT 플러스' 이상의 경우 사용할 수 있다.

AI스튜디오스는 '텍스트 투 비디오'(Text-to-Video)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 인간을 활용한 영상 제작·편집을 지원하는 생성형 비디오 설루션이다.

사용자가 명령어(프롬프트)를 입력하면 메시지와 적합한 가상 인간과 배경, 음악 등의 영상 요소들을 자동으로 구성해 맞춤형 영상을 제공한다.

명령어는 주제, 기사, 링크(URL), 문서 등 다양한 소스를 지원한다.

특히 챗GPT와 연계해 별도의 스크립트 없이 키워드, 링크를 입력하거나 파일을 올리는 등 간단한 방식으로 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어 기존 제작 방식 대비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고 딥브레인AI는 강조했다.

아울러 영상 편집 기능 지원으로 완성도 높은 맞춤형 영상 제작도 가능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영상 제작 전 비즈니스, 교육, 유튜브 등 영상의 목적과 분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영상 제작 후에는 배경 템플릿과 이미지 소스, 자막 등 다양한 구성 요소를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다.

완성된 영상은 MP4 형식으로 제공되고,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딥브레인AI는 2022년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에서 AI스튜디오스로 스트리밍 부문 혁신상을 받았다. GPT스토어에서 딥브레인AI를 검색하면 AI스튜디오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