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손흥민, 두달만에 골맛 볼까…크리스털 팰리스 상대 연속골 도전

연합뉴스 입력 02.29.2024 09:28 AM 조회 901
울버햄프턴은 뉴캐슬과 홈 경기…황희찬은 햄스트링 부상
손흥민[EPA=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이번에는 아시안컵에서 복귀한 이후 첫 득점포를 쏠 수 있을까.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3일 오전 0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크리스털 팰리스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27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캡틴'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두 달 만의 득점포를 노린다.

손흥민의 최근 EPL 득점은 지난 1월 1일 본머스전에서 기록한 새해 기념 축포다.

이후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출전차 토트넘을 떠났던 손흥민은 지난 10일 24라운드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전을 통해 EPL에 복귀하자마자 결승 도움을 올렸다.

그러나 국가대표 공격수 황희찬과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맞대결을 펼쳤던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와의 25라운드 경기에서는 공격포인트를 쌓지 못했고, 팀마저 1-2로 패해 순위 경쟁에서 뒤처졌다. 



손흥민 [EPA=연합뉴스]



토트넘은 현재 승점 47로 5위다.

4위 애스턴 빌라(승점 52)보다 6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44)와 더 가깝다.

시즌 초반 리그 득점 랭킹 선두권을 형성했던 손흥민은 최근 득점포를 추가하지 못하고 주춤하면서 개인 순위도 밀려났다.

손흥민은 올 시즌 EPL 12골 6도움을 기록해 득점 7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의 엘링 홀란이 17골로 선두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리버풀의 무함마드 살라흐(15골·리버풀)가 2위로 추격하고 있고, 재러드 보언(웨스트햄)과 도미닉 솔란케(본머스), 올리 왓킨스(애스턴 빌라·이상 14골)가 공동 3위를 형성했다.

1월 이후 득점이 없는 손흥민은 부카요 사카(아스널·13골)에 6위 자리까지 내준 상황이다.

크리스털 팰리스에 유독 강한 모습을 보여줬던 캡틴 손흥민은 토트넘의 반등을 이끌고 득점 랭킹 선두권에도 다시 진입해야 한다.

손흥민은 크리스털 팰리스를 상대로 통산 15경기에서 8골 2도움을 기록했다. 지난해 10월 리그 8호 골을 넣은 걸 포함해 최근 4번의 맞대결에서 3골을 몰아넣는 등 자신감 있는 몸놀림을 뽐냈다.



교체되는 황희찬 [AP=연합뉴스]



같은 시간 황희찬의 소속팀 울버햄프턴은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홈 경기를 치른다.

황희찬은 리그 10골로 득점 8위에 올라 있다.

다만 황희찬은 29일 열린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16강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과의 홈 경기에서 후반 9분 동료에게 패스한 뒤 특별한 충돌이 없는 상황에서 왼쪽 허벅지 뒤쪽을 잡고 그라운드에 쓰러져 교체된 건 걱정거리다.

고질적인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부상 재발이 의심되는 상황인데, 개리 오닐 울버햄프턴 감독에 따르면 심각한 수준은 아닌 것으로 파악된다.

직전 토트넘전 승리로 연승을 달린 울버햄프턴(승점 38)은 9위에 올라 있다.

7위 브라이턴, 8위 웨스트햄(이상 승점 39)과 격차가 승점 1에 불과한 만큼 순위를 끌어 올릴 절호의 기회다.

다만 맞대결 상대인 뉴캐슬 역시 승점 37로 10위에 자리해 9·10위 간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이강인 [로이터=연합뉴스]



아시안컵 기간 대표팀 내 불화의 중심에 섰다가 '사과'로 사태를 일단락한 이강인의 소속팀 파리 생제르맹은 3월 2일 오전 5시 AS모나코와 프랑스 리그1 24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강인은 직전 경기 스타드 렌전에서 선발 출장했으나 공격포인트 없이 61분만 소화했고, 낮은 평점을 받았다.

올 시즌 리그1에서 1골 2도움을 기록 중인 이강인은 넉 달 만의 득점포를 노린다. 



김민재 [신화=연합뉴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는 '철기둥' 김민재의 바이에른 뮌헨이 3월 2일 오전 4시 30분 프라이부르크와 원정 경기를 치르고,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재성의 마인츠는 같은 날 오후 11시 30분 묀헨글라트바흐와 홈에서 맞붙는다.

정우영의 슈투트가르트는 3월 3일 오전 2시 30분 원정 경기로 볼프스부르크를 상대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