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7살에 변호사시험 합격 후 18살에 검사된 한인 청년 화제

이채원 기자 입력 12.08.2023 05:37 PM 조회 10,279
CA주 툴레어카운티 지검의 피터 박 검사
CA주에서 17살의 나이에 변호사 시험에 '소년 급제'하고 최근 검사에 임용된 청년이 한인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CA주 툴레어 카운티 지방검찰청은 지난 6일 보도자료에서 최근 검사로 임용된 올해 18살 피터 박이 CA주 변호사 시험에 역대 최연소 합격 기록을 쓴 주인공이라고 소개했다.

피터 박은 지난 7월 17살의 나이로 변호사 시험에 처음으로 도전해 단번에 합격했다.

CA주에서 이전까지 최연소 합격자는 18살이었다.

피터 박은 한인으로 알려졌다.

피터 박은 13살이었던 2019년에 오렌지 카운티 사이프레스에 있는 고등학교 '옥스포드 아카데미'에 입학했으며, 동시에 노스웨스턴 캘리포니아대학교 법대에 등록했다.

CA주에서는 대학 수준의 자격을 검증하는 시험(CLEPS)에 합격하면 고교 졸업장 없이도 로스쿨에 지원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2년 뒤인 2021년 고등학교를 조기 졸업할 수 있는 시험(CHSPE)에 합격해 고교 과정을 마친 뒤 로스쿨 공부에 집중해 올해 졸업했다.

이후 올해 8월부터 툴레어 카운티 지방검찰청에서 시보로 일했고, 지난달 말 주법상 성인인 18살이 돼 검사로 정식 임용됐다.

피터 박은 지난 5일 공식 임명장을 받고 선서했다.

피터 박은 "쉽지는 않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며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훈련과 전략이 필요했고, 결국 해냈다"고 말했다.

또 "이 길을 발견한 것이 내게 큰 축복이며, 더 많은 사람이 변호사가 될 수 있는 대안적인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나는 사회의 자유, 평등, 정의를 수호해야 한다는 도덕적 사명감으로 검사가 되기를 열망한다"며 "검사들이 지역사회를 안전하게 지키고 피해자를 구제하는 것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댓글 1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Cjota0212 2달 전
    그냥 달달달 잘 외우는 AI로 대체해 주세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