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12월4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12.04.2023 05:26 PM 조회 3,205
1.연말을 맞아 온라인 쇼핑이나 선물로 패키지를 받는 경우가 늘면서 패키지 절도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특히 LA에서 패키지 절도가 가장 많이 발생한 곳은 한인타운으로 나타났다.

2.남가주 렌트비가 오는 2025년까지 매년 2~4% 오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건물주들이 높아진 금리와 건물 유지비, 만기를 앞둔 대출 등의 비용을 렌트비 인상으로 충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 결국 세입자들의 부담은 가중될 전망이다.

3.미국의 일반 가정들은 생활비로 3년전보다 연평균 1만1400달러나 더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팬데믹 3년 동안 근로자들의 시급은 13.6%올랐지만 물가는 17%나 뛰어 생활비가 급등했고 주별로도 큰 격차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4.미국인들이 추수감사절을 맞아 사상 최대 규모의 쇼핑에 나선 것과 달리 기부에는 덜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추수 감사절 직후 화요일에는 나눔을 생각하자는 기빙 튜즈데이 캠페인이 벌어지고 있지만 쇼핑열기와 달리 기부 지갑은 좀처럼 열리지 않은 것이다.

5.전국 카운티들의 3분1이나 출산케어를 거의 받지 못하는 출산케어 사막으로 나타나 산모들이 극히 위험한 상황에 빠져 있는 것으로 경고되고 있다. 전체 카운티들 3천100여곳에서는 임산부들이 출산할 병원이나 출산 센터들이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6.LA를 찾는 국내 여행객 수는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지만 해외 여행객과 비즈니스 방문객수는 여전히 회복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여행객은 국내 여행객보다 2~3배 더 많은 지출을 하기 때문에 지역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 전문가들은 LA관광 산업이 예전 수준으로 정상화되려면 2~3년은 걸릴 것으로 분석했다.

7.피스코, 아메리코에 이어 새로 출범하는 아메리칸 클라이미트 코, 즉 미국기후봉사단이 청년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2월1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한 산림 봉사단을 비롯해 미국기후봉사단은 기후재앙에 대처하는 요원으로 훈련받은 후 봉사하게 되면 연방공무원에 채용될 수도 있어 10대와20대 청년들이 대거 몰려들 조짐을 보이고 있다.

8.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압도적 대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2순위 선호도 조사는 론 디샌티스 주지사가 리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니키 해일리 전 유엔 대사가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지만 당내 지지세 확대에 한계가 있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9.이스라엘과 하마스가 일주일 휴전을 깨고 격렬한 전투를 재개하며 가자지구 북부에서 남부로 확전시키고 있다. 미군함들은 예멘에 있는 이란지원 후티 반군으로부터 미사일과 드론의 공격을 잇따라 받고 요격하는 맞대응에 나섰다.

10.하마스 소탕을 목표로 전쟁 중인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하마스 대원 1명당 민간인 2명꼴로 사망했다며 민간인 피해를 인정했다. 하마스가 통치하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지난 10월7일 전쟁 발발 이후 지금까지 1만5천900명이 사망했으며 대부분 여성과 어린이라고 밝혔다.

11.백악관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의 전쟁에서 무릎을 꿇을 수 있다며 군사지원 예산안 처리를 거듭 촉구했다. 샬린다 영 백악관 예산관리국장은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의회의 조치가 없을 경우 올 연말까지 우크라이나에 무기와 장비를 보낼 재원이 바닥난다며 의회가 행동에 나설 때라고 강조했다.

12.미국 국무부에서 20여년간 일하며 대사까지 지낸 전직 외교관이 수십년간 쿠바 정부 비밀 요원으로 스파이 활동을 한 혐의로 체포됐다. 빅터 마누엘 로차 전 주볼리비아 미국 대사가 간첩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13.미국에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된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 사태를 일으킨 제약회사 퍼듀 파마 소유주의 면책권 문제가 연방 대법원까지 올라갔다. 퍼듀 파마는 2019년 오피오이드 사태와 관련해 유죄를 인정하고 거액의 벌금을 내는 조건으로 파산보호를 신청했는데, 연방 대법원이 파산 합의가 적법한 것인지 심리에 착수한 것이다.

14.미 사법당국으로 자국민 탈세와 관련한 조사를 받아온 스위스 은행 픽테가 비밀 계좌를 운영하며 고객의 탈세를 공모한 혐의를 인정하고 1억2천290만 달러의 합의금을 물기로 했다. 검찰에 따르면 픽테는 비밀계좌 1천637개를 운영하며 미국인 고객 돈 총56억 달러에서 나온 수익을 미 과세당국에 신고하지 않은 채 숨겨준 혐의를 받는다.

15.미국의 기저 인플레이션 압력이 완화했다고 뉴욕 연방준비은행이 밝혔다. 뉴욕 연은의 다변량 핵심동향 인플레이션 지수는 9월2.88%에서 10월2.6%로 나타나 미국의 물가 압력은 광범위한 측면에서 내려오고 있다.

16.나스닥에서 1달러 미만에 거래되는 동전주 패니 스닥이 2년 만에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 가운데 460개 이상이 패니 스닥인데, 전문가들은 이 같은 상황에 대해 투자자들을 위험에 노출하는 것이라고 지적한다.

17.오늘 뉴욕증시는 주가 급등에 따른 부담감과 국채 금리 상승에 하락 마감했다. 다우 지수는 0.11%, S&P500지수는 0.54%, 나스닥지수는 0.84% 각각 하락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