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헐리웃 ‘명예의 거리’, 이제는 ‘수치의 거리’로 전락

주형석 기자 입력 09.28.2023 06:35 AM 조회 7,374
최근 여론조사에서 10점 만점에 만족도 3.42에 불과해
“더럽고, 지저분하고, 거슬리는 부분 많고, 안전하지도 않아”
상당수 관광객, “헐리웃 다시와도 ‘명예의 거리’ 때문은 아니다”
세계적 관광 명소인 Hollywood Walk of Fame이 매우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로그 Stasher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Hollywood Walk of Fame이 최악의 평가를 받았다.

10점 만점 평가에서 설문조사 참가자들이 Hollywood Walk of Fame에 대해서 매긴 점수는 충격적일 정도로 낮은 평균 3.42에 불과했다.

설문조사 참가자들은 Hollywood Walk of Fame을 연상할 때 가장 먼저 “더러운”과 “거슬리는”, “안전하지 않은” 등의 부정적 단어들이 떠오른다고 응답한 경우가 많았다.

호주에서 최근 LA를 찾은 조던 롬바르도 씨는 가족과 함께 Hollywood Walk of Fame을 걸으면서 매우 좋지 않은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독일 출신인 셀린 토블레더와 케티 뮬러 씨는 얼마전 LA를 이틀간 일정으로 잠깐 방문했을 때 그전부터 여러가지 좋은 얘기를 듣고 기대가 컸었던 Hollywood Walk of Fame을 찾았지만 실망만했다.

인도를 따라 Hollywood Walk of Fame을 산책했는데 매우 지저분한 모습에 고약한 냄새까지 났기 때문이다.

실망감을 안고 뮌헨으로 돌아간 토블레더 씨와 뮬러 씨는 LA를 또 방문해도 Hollywood Walk of Fame을 찾지는 않을 계획이다.

물론 Hollywood Walk of Fame에 대해서 아직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이 여전히 존재한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조차도 좀 더 깨끗해질 수있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Hollywood Walk of Fame이 ‘지저분하다’는 평가에는 동의하는 모습이다.

이번 블로그 Stasher의 설문조사 결과를 주요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는데 Hollywood Walk of Fame이 이제는 Hollywood Walk of Shame이 됐다는 지적이 많았다. 
댓글 3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jameshan1 2달 전
    모두다 민주당 성향인 "Hollywood 시장"의 능력 부족이다. 왜 민주당을 선택한 가부 주민의 몫이다!! 다음엔 시험삼아 "꼭" "공화당"을 선택하세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Pro601 2달 전
    얼마전에 한국 여행을 한달정도 하고 왔는데요, 거리마다 얼마나 깨끗한지 쓰레기통도 없더군요. 지인께 여쭤보니 각자 가방안에 봉지를 넣고 모았다가 집에 가서 분리해 버리라고 하더군요. 그데로 했죠. 휴계소 같은곳에는 쓰레기통이 있는데 무려 8~11가지의 분류된 쓰레기통이 있어서 버릴때도 철저히 분류해서 버렸어야 했어요. 한국인들은 어딜 가던지 그렇게 자기 쓰레기를 갖고 다니고, 거리마다 늘 청소 담당자들이 먼지털듯이 청소를 하고 계시는데 사람들이 지나갈때는 좋은 냄새가 났어요. 미국이 좀 배워야 할듯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Wewatchu 2달 전
    인간 쓰레기 트럼프도 꼭 치워주세요 트럼프 때문에 미국이 범죄와 사기가 일상이 되었어요
    답글쓰기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