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뷰노 "심정지 예측의료기기, FDA 혁신의료기기 지정"

연합뉴스 입력 06.08.2023 09:29 AM 조회 498
뷰노 [뷰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료 인공지능(AI) 개발 기업 뷰노[338220]는 인공지능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인 '뷰노메드 딥카스™가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고 8일 밝혔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일반 병동에서 필수적으로 측정해 EMR(전자의무기록)에 입력하는 혈압, 맥박, 호흡, 체온을 분석해 환자의 심정지 발생 위험도를 점수로 제공하는 인공지능 의료기기다.

이 기기를 사용하면 모든 환자를 상시적으로 감시하기 어려운 일반 병동에서 의료진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고 뷰노는 설명했다.

FDA의 혁신의료기기 지정(BDD) 제도는 획기적 의료기술이 신속하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뷰노는 제품의 혁신의료기기 지정으로 미국 FDA 승인 시점을 앞당길 수 있게 됐다고 전망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뷰노메드 딥카스™는 국내에서 도입 병원이 꾸준히 증가하며 시장성을 입증하고 있다"며 "신속한 미국 FDA 승인을 준비하며 적극적인 현지 사전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해외 매출 상승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뷰노는 뷰노메드 딥카스™의 미국 진출을 위해 현지 의료기관과 임상 연구를 수행 중이며, 지난 5월 핵심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전했다. 



뷰노메드 딥카스 운영 화면 [뷰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