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6월 7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김윤재 기자 입력 06.07.2023 05:29 PM 조회 3,490
1.워싱턴 정치권이 예산삭감과 적자감축에 이어 감세안을 초당적으로 본격 추진하고 나섰다. 공화당 하원이 주도하고 민주당이 동의할 수 있는 감세안들로 연구개발비를 즉각 세액공제해주도록 환원하고 기초공제액을 올리며 금융거래 신고 의무 금액을 600달러에서 다시 높이는 방안 등이 거론되고 있다.

2.LA카운티에 거주하는 성인 10명 중 1명이 의료비 부채를 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비 부채는 개인 파산의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주택불안과 노숙자 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대책마련이 필요하다.

3.캘리포니아주에서 매장내 직원의 절도범 대응 금지를 골자로 한 법안이 최근 주 상원을 통과하면서 찬반 논란이 일고 있다. 매장 내 직원 안전을 우선시 하는 것이 목적이지만 법안이 오히려 절도범들의 절도 행위를 부추길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4.캘리포니아주에서 장애인 주차카드 불법사용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단속과 함께 갱신 절차가 까다로워졌다. 매 6년마다 갱신을 해야하는데 당장 오는 30일까지 6년 이상 장애인 주차카드를 소지한 주민들은 반드시 갱신 절차를 밟아야한다.

5.미취학 아동이 독서와 학습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돌리 파튼의 상상력 도서관 프로그램이 캘리포니아주 전역으로 확대 시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가구 소득에 관계없이 5살 미만 어린이에게 매 달 책 한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6.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오늘 어제의 동지였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정면으로 공격하면서 내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펜스 전 부통령은 출마 연설을 통해 자신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정책과의 가치 차이를 언급하면서 지난 대선 결과를 뒤집으려 한 트럼프가 대선에 출마할 자격이 없다고 직격했다.

7.조 바이든 대통령이 독주하고 있는 내년 대선의 민주당 경선 지형에서 케네디 가문 출신인 로버트 F. 주니어의 지지도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자 민주당 주류가 경계하고 있다. 여론조사에서 20% 안팎의 지지로 바이든 대통령을 추격하자 무시로 일관하던 민주당 진영에서 우려와 경계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8.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조 바이든 대통령과 부채한도 상향안을 합의해 처리한 가운데 이에 대한 공화당파의 반발이 계속되면서 하원의 입법 활동이 중단됐다.

9.미 정치권에서 PGA투어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가 후원하는 LIV골프의 합병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우디가 과거 9.11테러 수사에 협조하지 않았고 정권에 비판적인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를 살해하는 등 인권 침해를 저지른 독재국가라는 이유에서다.

10.캐나다 동부 퀘벡주를 중심으로 발생한 산불이 확산하면서 현지 당국이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불 연기는 토론토를 넘어 뉴욕과 워싱턴 DC까지 뒤덮어 대기질 경보가 발령됐다.

11.하와이주의 활화산인 킬라우에아 화산이 분화를 시작했다고 연방 지질조사국이 밝혔다. 이에 따라 화산관측소는 이 분화의 위험성을 평가해 경계 수준을 주의에서 경보로, 항공 기상 코드를 황색에서 적색으로 높였다.

12.주민등록증도 운전면허증처럼 유효기간을 둬서 기한이 지나면 재발급받도록 하는 방안을 한국 정부가 추진하기로 했다. 또 신분증에 온전히 담지 못했던 이름 글자 수를 늘리는 등 신분증 운영 표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13.재닛 옐런 재무장관이 지난 3월 은행 위기 때와 같은 소규모 은행들의 합병이 추가로 더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상업용 부동산 시장과 관련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14.미국 기업들의 최고경영자 CEO들의 다수는 올해 저성장에 시달리겠지만 불경기는 없을 것이며 소프트 랜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경영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CEO들의 다수는 매출 급감과 대량 감원 없이 인플레이션이 진정돼 불경기를 피할 것으로 보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15.오늘 뉴욕증시는 연방준비제도의 긴축 우려와 고점 부담 등으로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0.27% 상승했지만 S&P500지수는 0.38%, 나스닥지수는 1.29% 하락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