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럼프, 맨해튼검찰의 형사기소에 "정치적 박해.. 마녀사냥"

박세나 기자 입력 03.30.2023 05:45 PM 수정 03.30.2023 05:46 PM 조회 2,909
매카시 하원의장 "맨해튼 검사장 대선 개입 시도.. 사법제도 무기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30일 자신이 역대 전·현직 미국 대통령 가운데 처음으로 형사 기소된 데 대해 "정치적 박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성명을 통해 "이것은 정치적 박해이며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의 선거 개입"이라며 "내가 대통령에 취임하기 전부터 급진 좌파 민주당원들은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운동을 파괴하기 위한 마녀사냥을 벌여 왔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민주당은 완전히 무고한 사람을 노골적인 선거 개입 행위로 기소하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을 자행했다"며 "우리 나라 역사상 이런 일은 없었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주당은 수십년간 셀 수 없는 사기를 저질러 왔다"며 "조지 소로스가 직접 선택해 선거 자금을 제공한 앨빈 브래그 맨해튼 지방검사장은 수치"라며 "그는 뉴욕의 전례 없는 범죄의 물결을 막는 대신 조 바이든 (대통령)을 위해 더러운 일을 행했다"고도 했다.

이어 "이 마녀사냥은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거대한 역풍이 될 것"이라며 "미국인들은 급진 좌파가 여기에서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인지했으며, 모두가 이를 목도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 당과 우리의 운동은 앨빈 브래그를 우선 패배시키고, 조 바이든에 승리할 것"이라며 "우리는 비뚤어진 민주당원들을 모두 퇴출시키고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또 자신의 소셜 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이번 기소가 "전례 없는 우리나라에 대한 공격"이라며 "이는 한때 자유롭고 공정했던 선거에 대한 지속적 공격과 같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변호인인 앨리나 하바도 별도 성명을 내고 "전직 대통령이자 현재 경선 후보, 그리고 나의 친구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부패하고 뒤틀린 미국 사법 시스템과 역사의 희생자"라며 "그는 무죄를 입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호인인 수잔 네클스와 조셉 테코피나 역시 공동 성명을 통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어떤 범죄도 저지르지 않았다"며 "우리는 이 같은 정치적 박해에 맹렬히 싸울 것"이라고 공표했다.

공화당 소속인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은 트윗을 통해 "앨빈 브래그가 대선에 개입하기 위한 시도로 우리나라에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혔다"며 "그는 신성한 사법 시스템을 무기화했다"고 규탄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과 가까운 공화당 의원들도 일제히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하원 법사위원장인 짐 조단 의원은 "분노한다"는 한 단어 트윗을 올렸고, 테드 크루즈 상원 의원은 "이 정치적 박해의 실체는 완전한 쓰레기다. 이는 전례 없는 일이며 사법 제도의 무기화에 재앙적 기름을 붓는 격"이라고 비난했다.

스티브 스칼리스 공화당 하원 원내대표도 "뉴욕 검찰의 기소는 극좌 민주당이 정적을 공격하기 위해 정부를 어떻게 무기화하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고 규탄했다.

뉴욕 맨해튼 대배심은 지난 2016년 대선을 앞두고 성인 배우에게 성추문 입막음을 위한 돈을 지급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형사 기소를 결정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