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카카오브레인, "비 디스커버"에 AI 프로필 출시…한국어도 가능

연합뉴스 입력 03.28.2023 10:31 AM 조회 507
사진 1장으로 AI 이미지 140장 생성
비 디스커버 'AI 프로필[카카오브레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브레인은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모델 '칼로' 기반 이미지 생성·공유 플랫폼 '비 디스커버'에 AI 프로필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사용자가 지정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AI가 다양한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유료 서비스다.

비 디스커버 앱에서 사용자의 연령과 성별을 선택하고, 얼굴 사진 파일 1장만 올린 뒤 '생성'을 누르면 된다. AI가 이미지와 사용자 정보에 기반해 판타지, 타임슬립, 일상 등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필 이미지 100개를 약 1분 내로 그려 준다.

'추가 생성'을 누르면 2회까지 한 번에 20장씩 새 이미지를 내놓는다. 이미지 하나로 총 140개의 AI 프로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셈이다.

카카오브레인은 'AI 프로필' 서비스 개시와 함께 기존 영어에 더해 한국어로도 프롬프트(명령어)를 입력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상반기에는 생성된 AI 프로필 이미지에 사용자의 목소리와 동작을 입혀 비디오로 생성하는 'AI 모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비 디스커버'의 누적 이미지 생성 건수는 3월 초 기준 1천100만 회를 넘었다.

카카오브레인은 소속 연구원이 주도한 연구 논문 '일반화 가능한 내재적 신경 표현을 위한 데이터 패턴 합성 방법'이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분야 세계 최고 AI 학회 'CVPR 2023'에서 상위 2.5%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는 "자신을 표현하는 데 적극적이고 개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AI 프로필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사용자 니즈를 파악해 '비 디스커버' 서비스·기능을 지속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