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지친 괴물" 김민재 "멘탈 무너져…소속팀에만 집중하고파"

연합뉴스 입력 03.28.2023 10:29 AM 조회 1,243
나폴리서 거의 매 경기 풀타임 소화…결국 평가전서 방전된 모습
우가르테 막아서는 김민재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 
"멘탈적으로(정신적으로) 무너져 있는 상태입니다. 소속팀에만 집중할 생각입니다."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도 '사람'이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평가전에서 1-2로 졌다.

나흘 전 치러진 콜롬비아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둔 것을 포함해 2경기 연속으로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콜롬비아전에서는 전반전을 2골 차로 앞선 채 마쳤다가 후반전 초반 2골을 연달아 내주고 말았다.

우루과이전에서는 초반 우루과이의 거센 공세를 이겨내지 못하고 전반 10분 만에 코너킥에 이은 헤더 선제골을 내준 게 컸다.

그중에는 센터백 김민재도 있었다.

경기 뒤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기자들과 만난 김민재는 침울해 보였다.

그는 "이겨야 하는 경기였는데 아쉽다. 세트피스 상황에서 좀 더 집중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수비에 아쉬움이 있다는 평가가) 틀린 게 아니다. 동료들과 잘 맞춰 보겠다"고 말했다.

이날 그라운드에서 김민재는 많이 지쳐 보였다.

김민재는 세리에A 우승 가도를 달리는 나폴리에서 거의 매 경기 풀타임을 소화하고 있다.

완전치 않은 몸 상태로 카타르 월드컵에 나서 한국의 16강 진출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힘들지 않으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김민재는 속마음을 더 드러내 보였다.

이어 "축구 면에서도 힘들고 몸도 힘들고 그렇기 때문에 대표팀보다는 이제 소속팀에서만 신경을 쓰고 싶다"고 말했다.

'이 상황에서 대표팀에 소집돼 평가전을 소화하기가 버겁다'는 뜻으로 이해되는 발언이었다.

대한축구협회와 조율이 된 건지를 취재진이 묻자 김민재는 "조율이 됐다고는 말씀 못 드리겠다. 이야기는 좀 나누고 있었다"고 말했다.

더 상세한 설명을 부탁했지만, 김민재는 더는 말하지 않고 믹스트존을 빠져나갔다.

나폴리는 현재 세리에A 선두(승점 71)를 달리고 있다. 2위(승점 52) 라치오와 격차는 승점 19나 돼 우승이 유력하다. 리그 최소 실점(16골)의 밑바탕에는 김민재의 든든한 수비력이 있다.

나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에도 올라가 있다.

김민재로서는 나폴리에서 맞은 유럽 빅리그에서의 첫 시즌을 더 완벽하게 마치고 싶을 것이다.

다만, 김민재가 대표팀에서 당분간 빠진다면, 클린스만 감독은 김민재 없이 아시안컵 우승을 향한 청사진을 그려나가야 한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