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늘의 증권소식(3월 21일)

곽은서 기자 입력 03.21.2023 01:33 PM 조회 2,052
주식시장은 어제 반등을 dead cat bounce로 끝내지 않고 이틀째 회복세를 이어갔다.

내일 금리인상결과를 앞두고 국채금리가 상승한 가운데 장중 무려 59%까지 폭등한 FRC는 위기감을 급격히 완화시키며 금융주들의 반격을 주도했다.

Rally mode 로 출발한 장은 상승폭을 줄였다 늘렸다를 반복하면서도 거의 흔들리지 않고 rally mode를 지키며 3주 만에 이틀 연속 올랐다.

어제 간신히 소폭상승했던 NASDAQ이 오늘 가장 탄탄히 오른 가운데 10 주 연속 뒤쳐지다 어제 잠시 회복세를 주도했던 DJ는 기세가 꺾이며 다시 한 번 뒤처졌다.

내일 연준의 베이비 스텝 인상 가능성이 85% 에 육박한 상황에서 매수심리는 이틀째 자극된 상태를 유지해 은행 시스템의 위기감으로 인해 당분간 추가금리 인상이 없거나 아예 금리인하가 시작될 수 있다는 섣부른 기대감이 밑바탕에 깔려있음을 암시했다.

그럼에도 여전히 변수가 생길 수 있다는 긴장감 속에서 이틀 동안의 반등이 회복세의 신호탄이 될 거라는 기대감과 dead cat bounce로 허무하게 끝날 수 있다는 불안감이 교차하고 있음을 암시했다. 

한편 ALT은 개발중인 비만 치료제의 2차 임상시험결과를 발표하며 56%를 떨어진 10개월 최저치로 추락해 6개월 전 찍었던 19개월 최고치에서 80%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 댓글이 없습니다